PC방에서는 별도 구매없이 즐길 수 있어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RTS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에서 스킨 콘텐츠 ‘카툰’을 정식 출시했다고 7월 10일 밝혔다.

카툰은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카봇 애니메이션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콘텐츠로 지난 달 초 열린 KSL 시즌 3 결승 현장에서 이벤트 매치의 형태로 전세계 최초로 대한민국 서울에서 깜짝 공개됐다.

카툰은 유닛과 건물은 물론 지형, 중립 몬스터, 투사체 등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모든 요소를 귀여운 카봇 애니메이션 스타일로 구현하는 동시에 조작과 게임플레이는 그대로 유지했다.

또한 모든 게임 모드에서 실행 가능해 카봇 애니메이션 특유의 귀여운 캐릭터들로 <스타크래프트>의 장대한 이야기를 다시 경험하거나 래더에서 다른 플레이어들과 색다른 스타일로 실력을 겨룰 수 있다.

블리자드 샵 및 게임 내 상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특히 PC방에서는 별도의 구매 없이도 플레이할 수 있다.

카툰 출시를 기념하기 위한 초상화도 추가됐다. 이번 카툰 적용과 동시에 등급전 시즌4가 시작, 등급전에 참여하는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등급에 맞는 카봇 애니메이션 초상화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카툰’의 귀엽고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어울리는 ‘헤이지니’ 아나운서 상품도 출시됐다. ‘헤이지니’ 아나운서에 목소리를 입힌 주인공인 ‘지니’는 한국에서 유명한 키즈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그녀의 독특한 목소리와 표현력이 카툰과 조화를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카툰을 비롯해 헤이지니 아나운서 등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에서 사용 가능한 추가 콘텐츠들은 게임 내 ‘수집품’ 탭을 통해 확인 및 선택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