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의 ‘토너먼트 2019 문파대전’의 비무 종목 참가 신청을 받는다고 12월 12일 밝혔다.

문파대전은 모든 <블소>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e스포츠 대회다. 이용자 커뮤니티인 ‘문파’ 단위로 참가할 수 있으며, 정규 시즌 참가 경력이 있는 선수는 팀당 1명만 참여 가능하다.

총 상금은 4,000만 원 규모로, 대회 종목은 PvP 실력을 겨루는 ‘2019 비무 라이징 스타(이하 비무)’와 여러 이용자가 한 공간에서 전투를 펼쳐 최후의 생존자를 뽑는 ‘천라지망 속 전장, 사슬군도(이하 사슬군도)’ 등 2종이다.

이용자는 오는 21일까지 비무 종목에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같은 문파에 속한 세 명의 이용자가 한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사슬군도’ 종목의 참가 신청은 19일부터 가능하다.

엔씨소프트는 비무 종목 온라인 예선을 오는 22일 오후 3시부터 8시까지 진행한다. 참가팀은 지정된 기간 동안 15회 이상 ‘대회 비무’ 개인전을 플레이해야 한다. 세 명의 팀원이 기록한 성적을 기준으로 상위 8개 팀이 본선에 진출한다. 본선(8강, 4강)과 결승은 2019년 1월 19일 개최된다.

한편, <블소>는 문파대전 개최를 기념한 ‘문파 단합력 시험! 문파 랭킹전’ 이벤트를 실시한다. 문파에 가입한 모든 이용자가 12월 19일부터 2019년 1월 30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이용자가 일일 미션(비무·사슬군도 플레이)을 완료하면 게임 아이템(영석 결정, 빛나는 보석 망치)이 담긴 ‘일일 문파 상자’를 받는다.

소속 문파원이 일주일 동안 일일 미션을 20회 이상 완료하면 ‘주간 문파 상자’도 받을 수 있다. ‘주간 문파 상자’를 열면 ‘응원 주화’, ‘월석 결정’을 받는다. 엔씨(NC)는 문파원의 미션 완료 횟수를 모두 더해 순위를 정한다. 높은 순위(1~30위)를 기록한 문파는 추가 보상(게임 의상 ‘방탄’, ‘무적’ 등)을 획득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