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한콘진)이 주최하고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협회장 박승배)가 주관하는 ‘2018 보드게임콘 부산’이 오는 12월 15일부터 이틀간 부산 벡스코(BEXCO) 1전시장 3A홀을 찾는다.

지난 11월 대전에서 성황리에 개최된 보드게임콘이 그 다음 무대로 부산을 꼽았다. 이번 행사장은 총 305개의 체험 테이블과 1,830개의 좌석이 마련돼 보다 많은 참가자들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업체의 탄탄한 라인업도 눈에 띈다. 놀이속의세상, 젬블로, 코리아보드게임즈, 행복한바오밥, 만두게임즈, 조엔, 에듀카코리아, 매직빈, 정경자창의키즈스쿨, 보드엠, 우보펀앤런, 게임올로지, 다즐에듀, 일러스트넷, 별빛바다, 피스크래프트, 생각투자 등 17개 기업별 신작 프로모션을 만나볼 수 있으며, 약 500여 종에 달하는 국내외 대표 보드게임의 전시·체험과 현장 할인 판매도 함께 진행된다.

최대 64강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되는 ‘보드게임대회’도 이번 행사의 묘미다. <루미큐브>, <킹도미노>, <젬블로Q>, <헥서스>, <피퍼>, <스페이스-X>, <판타지 왕국>, <스플렌더> 등 인기 보드게임 8종목의 대회가 전시장 내 대회장 2곳에서 치러진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장 훈격이 수여된다.

한편 보드게임콘 부산은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오는 14일까지 ‘2018 보드게임콘’ 공식 누리집에서 사전등록 할 수 있다. 온라인 사전 등록자 중 추첨을 통해 인기 보드게임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