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B2’ 맵에서 이동 불가능했던 지역 개방한 신규 맵
6월 7일까지 ‘수수께끼의 식물’ 제보 시 추첨 통해 넥슨캐시 지급
이달의 캐릭터로 ‘엘프’ 캐릭터 출시 및 이벤트 진행

<서든어택>이 새로운 맵과 캐릭터를 담은 업데이트를 내놓고 FPS게임의 자존심 회복에 나선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서든어택>에 신규 폭파미션 ‘B2 연구소’를 업데이트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B2 연구소’는 목표 지점을 폭파하기 위해 침투한 레드팀을 블루팀이 저지하는 폭파 미션맵으로, 기존 철창과 창문으로 막혀있던 ‘B2’ 구조에 새로운 지역을 추가해 자유롭게 공간을 이동할 수 있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6월 7일까지 B2 연구소 곳곳에 숨겨진 ‘수수께끼의 식물’을 찾아 제보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든 식물을 찾아 제보한 게이머에게는 5만 원 상당의 ‘넥슨캐시(10명)’를, 1개 이상 제보한 게이머에게는 1만 원 상당의 ‘넥슨캐시(50명)’를 지급한다.

아울러 6월 7일부터는 ‘랭크전 시즌2’에서도 해당 맵을 이용할 수 있게 선보인다. 랭크전은 비슷한 실력을 가진 게이머와 자동 매칭되는 시스템으로 지난 5월 정식 오픈했다.

이와 함께 넥슨은 ‘엘프’ 캐릭터를 새롭게 공개했다. 엘프는 최신 캐릭터 기능과 함께 신규 무기 2종을 캐릭터 세트 효과로 제공하며, 전용 감정표현도 담겼다.

6월 14일까지 엘프 카운트 구매를 통해 엘프 세트를 획득하면 ‘D.Eagle(S) Thunder II(영구제)’, ‘엘프 애니메니션 칭호’, ‘엘프 보우(100일)’, ‘다크 크로스보우(100일)’ 등 영구제 아이템 및 유니크 칭호로 교환 가능한 응모권을 지급한다.

아울러 <서든어택>을 대표하는 ‘슈퍼 핫타임 이벤트’도 새로 시작된다. 오는 6월 6일까지 매일 ‘한판 완료’, ‘핫타임 게이지 완료’, ‘PC방 게이지 완료’ 등의 조건을 달성하면 ‘저격 100상자(1개)’ 및 ‘버닝부스터 300%(1일)’, ‘10만 경험치(1개) 및 5월 코인(5개)’, ‘헌병 캐릭터 세트(7일)’ 등을 지급한다.

그동안 PC방 인기 게임 순위에서 <배틀그라운드>와 <오버워치> 등 경쟁작들에 밀려 입지가 좁아진 <서든어택>에 이번 업데이트가 반등의 신호탄이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