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웹, PC방용 피카플레이 앱 업데이트
상태바
미디어웹, PC방용 피카플레이 앱 업데이트
  • 승인 2018.05.15 16:21
  • 김종수
  • itman@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웹(대표 김종인)이 가맹 PC방의 운영 편의와 고객 유치에 도움이 될 PC방 전용 앱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기능이 대폭 강화된 피카플레이(PICAPlay) 앱은 PC방 관리프로그램 피카라이브와의 연계를 통해 가맹 PC방이 편리하게 매장을 홍보할 수 있도록 하고, 고객에게는 언제 어 디서나 손쉽게 PC방을 찾고 예약할 수 있게 돕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다.

피카플레이는 전국 피카 PC방에서 회원가입 없이 편리하고 빠르게 로그인할 수 있는 통합 아이디 방식을 채택해 회원가입 시 매번 지출하는 본인인증 비용이 필요 없으며, 본인인증을 통한 정확한 회원 정보를 제공해 매장 관리 및 운영에 유용하다.

아울러 매장 위치, 이벤트 홍보 등이 원터치로 가능해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할 수 있다. 스마트폰의 위치 기반 서비스로 인근 회원에게 매장을 홍보함으로써 잠재 고객을 확보할 수 있으며, 매장 회원을 대상으로 피카라이브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해 이벤트 등을 홍보할 수도 있다.

특히 게임대회를 진행한다면 개설부터 홍보, 대회 결과까지 피카플레이 하나로 간편하게 진행 할 수 있어 편리하다. PC방 업주가 관리프로그램에 게임대회를 등록하면, 매장 주변 고객들에게 자동으로 알림이 전달되며, PC방 회원은 앱으로 팀을 결성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대회가 열리는 날엔 관리프로그램에서 게임대회 참여자를 확인하고, 자동으로 대진표 생성하는 등 대회 운영까지도 지원한다.

점차 늘어나는 예약 고객을 위한 PC방 예약 기능도 갖췄다. PC방 업주가 피카플레이 사용자를 위한 예약석을 지정해 놓으면, 잔여 정액권이 있는 회원이 앱을 통해 간편하게 좌석을 예약할 수 있다. 회원이 예약함과 동시에 사용이 시작돼 매출이 늘어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피카플레이 앱은 QR코드 스캔, 인증번호 입력 등으로 간편하게 PC방 로그인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스마트 로그인 기능’과 게임 전적 검색 시스템인 OP.GG와 제휴로 제공되는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LOL> 등에서의 ‘게임 전적 검색 기능’ 등을 갖춰 향후 PC방 유저를 빠르게 흡수할 것으로 보인다.

본격적인 서비스에 앞서 사전 가맹을 진행하는 피카플레이는 미디어웹 홈페이지를 통해 가맹을 신청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