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선보이는 블리자드 배틀넷 소셜 탭 및 신규 기능으로 플레이어 간 소통 대폭 강화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플레이어들간 소통을 한층 풍성하고 편리하도록 돕는 새로운 소셜 기능을 블리자드 배틀넷 게임 플랫폼에 선보인다고 10월 24일 밝혔다.

이제 플레이어는 블리자드 배틀넷에 새롭게 적용된 ‘소셜’ 탭에서 블리자드 그룹 기능을 통해 더 쉽게 텍스트는 물론, 음성으로도 대화할 수 있으며 소셜 프로필과 개인 아바타를 꾸며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여기에 필요한 경우 마치 은신한 듯 ‘오프라인으로 표시’ 기능을 사용해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고 게임 플레이나 다른 일에 집중할 수 있다.

또한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다가오는 연말연시를 비롯, 언제든지 보다 쉽고 편리하게 친구들에게 아이템 등을 선물함으로써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다.

우선 ‘소셜 탭’을 사용하면 친구와의 1:1 채팅이나 새로운 블리자드 그룹 기능을 사용한 여러 친구와의 소통에 이르기까지 모든 소셜 활동과 커뮤니케이션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오프라인 상태인 친구에게도 메시지를 보내 나중에 접속했을 때 이 메시지가 전달되게 할 수 있으며, 채팅 기록이 새롭게 추가돼 이전 대화를 쉽게 이어갈 수도 있다. 이러한 채팅 기능은 최근 출시된 iOS 및 안드로이드용 블리자드 배틀넷 모바일 앱에서도 매끄럽게 연동되어 언제 어디서든 친구와 쉽게 소통할 수 있다.

블리자드 그룹은 공격대 준비를 하거나, 좋아하는 이스포츠팀을 함께 응원하거나, 새로운 단편 애니메이션에 대한 얘기를 하는 등 공통 관심사를 가진 이들과 쉽게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이다. 각 그룹 내에서도 여러 개의 음성 및 텍스트 대화 채널을 생성할 수 있으며, 그룹 관리자는 다양한 도구를 사용해 새로운 친구를 초대하거나 그룹 명단을 관리할 수 있다. 오프라인인 동안 그룹에서 오간 대화도 접속시 간편히 확인할 수 있다.

선물하기 기능으로는 친구에게 게임 내 아이템을 손쉽게 선물할 수 있다. Shop 탭에서 <하스스톤> 카드팩 등과 같은 선물하기가 가능한 아이템을 선택하고 ‘선물하기’ 버튼을 누른 후 드롭다운 메뉴에서 받을 사람의 이름이나 배틀태그(BattleTag)를 고르기만 하면 된다. 선물을 받으면 블리자드 배틀넷 앱의 우측 상단에 반짝거리는 아이콘이 표시되어 선물이 도착했음을 알 수 있으며, '선물 받기' 버튼을 클릭하거나 선물 웹페이지를 방문하여 받은 선물을 게임 내에 간편하게 추가할 수 있다.

이제 플레이어들은 프로필을 원하는 대로 꾸미고 아바타를 설정하여 자신을 더 멋지게 표현하고 공유할 수 있다. ‘정보’에는 지금 자신의 기분에 대한 메시지를 적을 수 있으며, 개인 소셜 네트워크 링크나 최근에 즐기고 있는 게임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고, 공개 범위에 대한 설정 변경도 가능하다. 100개 이상의 영웅, 악당 및 블리자드 세계관 안팎의 다채로운 캐릭터 중 선택할 수 있는 아바타는 대화, 그룹 등 블리자드 커뮤니티 곳곳에 표시되어 개성을 뽐낼 수 있다.

이제 배틀넷 접속이 되어 있어도 ‘오프라인으로 표시’ 기능을 이용하여 방해받지 않고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 기능을 설정하면 블리자드 배틀넷 앱을 비롯해 게임 안에서도 모든 친구들에게 오프라인 상태로 표시된다. 오프라인으로 표시되더라도 게임 플레이나 상대 찾기와 같은 게임 기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다만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경우 게임 내에서는 캐릭터가 온라인으로 표시된다. 오프라인으로 표시되는 중에도 메시지는 전달되며, 원할 경우 답장을 할 수도 있다.

이번 소셜 기능 적용을 기념해, 블리자드 배틀넷에 접속하는 모든 플레이어들에게는 올해 12월 31일(태평양 표준시 기준)까지 하스스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오리지널 카드팩 하나가 선물로 제공된다. 플레이어들은 이 팩을 직접 사용할 수도 있고, 또는 선물 기능을 통해 배틀넷 앱에서 친구에게 선물할 수도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