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은 차세대 데이터센터 및 네트워크를 위한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온 스케일러블 출시발표는 인텔은 선주문 신청 프로그램 이후 발표된 내용이다. 인텔은 선주문을 통해 이미 50만 개가 넘는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를 기업, 고성능 컴퓨팅, 클라우드 및 통신서비스 고객에 판매했다.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는 이전 세대 기술 대비 평균 1.65배의 극적인 성능 향상을 보였다.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는 새로운 코어 마이크로아키텍쳐와 새로운 온-다이 인터커넥트 및 메모리 컨트롤러를 탑재하였다. 그 결과,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플랫폼은 데이터센터 및 네트워크 인프라가 필요로 하는 극대화된 성능, 안정성, 보안, 그리고 관리 용이성을 갖췄다.

차세대 데이터센터 및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의 기반
인텔은 데이터센터 및 네트워크 인프라의 구축을 좀 더 간단하고 신속하게 만들기 위한 솔루션 브랜드인 인텔 셀렉트 솔루션(Intel Select Solution)을 도입, 캐노니칼 우분투(Canonical Ubuntu), 마이크로소프트 시퀄 16(Microsoft Sequel 16), VM웨어 vSAN 6.6(VMware vSAN 6.6)을 기반으로 우선 출시한다. 인텔 셀렉트 솔루션은 인텔이 인텔 빌더스(Intel Builders) 에코시스템 협력을 위해 수행한 심도 있는 투자의 한 확장으로, 인텔이 미리 검증한 구성의 선택을 시장에 제공, 고객이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기반의 인프라를 구축해 사용자 우선 순위화된 워크로드를 지원하면 고객의 구축 투자비용 회수를 촉진시킬 수 있다.

고객의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을 가속화하고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의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의 잠재력을 깨우기 위해 특별히 설계된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플랫폼은 최적화된 제품을 시장에 공급하고자 하는 수 백 곳의 업계 리더들을 아우르는 광범위한 에코시스템 내 파트너들로부터 지지를 받고 있다. 또한, 인텔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플랫폼을 활용한 소프트웨어 최적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480곳 이상의 인텔 빌더스와 7,000군데가 넘는 소프트웨어 공급자들과 협력하고 있다.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는 아마존, AT&T, BBVA,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몬테피오레, 테크니컬러, 그리고 텔리포니카를 포함한 다양한 회사들로부터 광범위한 지지를 받고 있다.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인텔 제온 스케일 제품페이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플랫폼에 대한 심도 있는 경험은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