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오브더스톰(이하 히어로즈)>에 <스타크래프트> 세계관의 신규 영웅 스투코프가 정식 적용됐다.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에 처음 등장한 부제독 알렉세이 스투코프는 저그에 의해 감염되어 생체실험을 당하던 중 케리건과 손을 잡아 탈출하고 복수에 성공한다. 이제 스투코프는 시공의 폭풍에 감염을 퍼뜨리기 위해 등장했고 영웅들은 그의 팔 ‘왼쪽이’의 분노를 알게 될 것이다. 스투코프는 자신이 만들어낸 감염체로 아군을 치유하고 적들을 공격하는 지원가 영웅이다.

스투코프는 ‘치유성 병원균’, ‘독성 고름’, 그리고 ‘스멀거리는 팔’ 등 세가지 일반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치유성 병원균’은 사용 시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일정 시간 동안 회복시키며 이 효과는 주변에 감염되지 않은 아군 영웅에게 전염이 된다. 거꾸로, ‘독성 고름’은 스투코프가 일직선상의 모든 적 영웅들에게 적중하는 고름을 발사해 피해를 주며 일정 시간동안 이동속도를 감소시킨다. 마지막 일반 기술인 ‘스멀거리는 팔’은 사용 시 정신을 집중해 대상 지역 안의 적을 침묵시키고 피해를 입힌다.

스투코프는 자신의 고유 능력인 ‘감염체 폭발’을 사용해 ‘치유성 병원균’과 ‘독성 고름’을 폭발시킬 수 있다. ‘감염체 폭발’을 사용하면 ‘치유성 병원균’과 ‘독성 고름’의 지속시간이 즉시 만료되는 대신 ‘치유성 병원균’에 감염된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크게 회복시키며 ‘독성 고름’에 감염된 적 영웅에게는 추가 피해와 함께 잠시 동안 이동 속도를 크게 감소시킨다.

스투코프는 궁극기로 ‘거친 휩쓸기’와 ‘육중한 밀치기’를 사용할 수 있다. ‘거친 휩쓸기’ 사용 시 스투코프는 자신의 팔을 전방으로 3회 휩쓸어 적들을 밀쳐내고 피해를 입힌다. ‘거친 휩쓸기’의 범위는 스투코프가 팔을 휩쓸 때마다 증가한다. ‘육중한 밀치기’는 교전 시 적을 고립 시킬 수 있는 기술로 사용 시 왼팔을 길게 늘려 적을 밀쳐낸다. 적중 당한 적은 지형에 부딪힐 때까지 행동불가 상태로 밀려나며 지형에 부딪히면 피해를 입는다.

스투코프에 대한 상세 정보는 <히어로즈> 공식 홈페이지에 올려진 ‘스투코프가 시공의 폭풍에 합류합니다!’ 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투코프는 게임 내 상점에서 <히어로즈> 화폐인 시공석(750시공석) 혹은 골드(15,000골드)로 만나볼 수 있으며 스투코프 영웅과 제독 크라케노프 스투코프 스킨으로 구성된 ‘스투코프 영웅 묶음 상품’도 1,480 시공석에 선보인다.

또한 PC방에서 히어로즈를 플레이할 경우 스투코프를 포함한 모든 영웅을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경험치 및 골드 50% 추가 획득 등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