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제2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exon Youth Programming Challenge, 이하 NYPC)’의 멘토링 행사인 ‘NYPC 토크콘서트’를 오는 8월 8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2회 대회에 처음 진행되는 ‘NYPC 토크콘서트’는 NYPC 대회 모집기간 중 코딩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전파하고, 학습에 동기를 부여하기 위한 멘토링 행사로, 오는 8월 8일 오후 2시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개최된다.

코딩에 관심 있는 모든 청소년과 12세이상 19세이하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누구나 23일까지 NYPC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토크콘서트에선 모바일게임 ‘야생의 땅: 듀랑고’의 개발을 총괄하는 넥슨 이은석 디렉터를 비롯해,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 최적화의 주역 넥슨 하재승 선임연구원, 세계 최초의 민간 인공위성 제작으로 잘 알려진 송호준 미디어 아티스트, 앱스토어 교육부문 1위에 빛나는 ‘토도수학’의 창시자 에누마 이건호 공동대표 등 코딩으로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는 4인의 NYPC 공식 앰버서더들이 참가자들과 함께 코딩 경험기 및 비전을 공유하고 자유롭게 대화를 나눈다.

한편, 넥슨은 올해 처음 코딩 성공 스토리를 지닌 4인의 개발자를 앰버서더로 선정했으며, 각각의 인터뷰 영상을 공식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