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온라인3> 아디다스 챔피언십 마이너 2017 시즌1(이하 챔피언십 마이너)’ 결승전에서 베테랑 강성호와 신예 김관형이 격돌한다.

우승 청부사 강성호는 균형 잡힌 공수 능력이 강점이다. 지난해 ‘EA 챔피언스컵 서머 2016’ 우승, ‘챔피언십 2016 시즌1’ 준우승 등을 차지했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경기를 운영한다. 8강 최종전에서 이석동을, 4강에서 박준효를 완벽히 제압하고 결승에 올랐다.

신예 김관형의 기세도 만만치 않다. 첫 출전한 본 대회에서 최성은, 서준열, 임진홍 등 스타 플레이어들을 차례로 격파, 예선부터 완벽에 가까운 경기력을 선보이며 결승에 안착했다. 탄탄한 수비력을 바탕으로 한 역습 전개로 강성호의 골문을 노려 무패 우승을 달성하겠다는 각오다.

차기 시즌 ‘챔피언십’ 직행 티켓을 확보한 두 선수는 우승 트로피를 놓고 5판 3선승제 방식의 맞대결을 펼친다. 우승자에게는 상금 700만 원을, 준우승자에게는 상금 500만 원을 각각 지급한다.

한편, ‘챔피언십 마이너’ 결승전은 7월 5일 오후 7시부터 ‘넥슨아레나’에서 개최되며, <피파온라인3> 공식 홈페이지와 이스포츠 전문 온라인 채널 ‘스포티비게임즈’, ‘네이버 e스포츠 섹션’에서 온라인 생중계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