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상당수 온라인게임에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PC방 집객에 긍정적일 것으로 보인다.

먼저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카산드라의 발렌타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카산드라의 발렌타인’ 퀘스트를 통해 진행되며, 매일 10회 참여 가능하다. 1회 완료할 때마다 BEYOND 코인 5개를 얻을 수 있다. 또 신규 캐시 아이템을 선보인다. 특히 신규 캐시 아이템을 구입하면 ‘발렌타인 얼굴 장식 상자’ 1개가 추가 지급된다.

<검은사막>도 발렌타인데이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 23일까지 <검은사막> 유저들은 게임 내 마일리지 상점에서 ‘[이벤트] 카카오 씨앗’과 ‘[이벤트] 울타리’를 구입해 인기투표 방식의 이벤트 ‘수줍은 고백’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는 ‘용기의 향수’, ‘신속의 향수’, ‘칼크의 비약’ 아이템을 제공하며, 3월 2일까지는 게임 내 상점에서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특별 제작된 ‘큐피트의 머리 장식 3종 세트’를 1마일리지에 구입할 수 있다.

<아키에이지>는 ‘사랑의 큐피드가 되어줘’ 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 16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동안 우편으로 배달되는 편지 아이템을 통해 ‘쇼콜라의 편지’ 아이템을 획득하면 최종적으로 ‘정성스럽게 쓴 고백 편지’를 받을 수 있다. 이를 ‘편지를 기다리는 남자’에게 전달하면 발렌타인데이에 어울리는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달콤한 선물 상자’를 보상으로 얻는다.

<테일즈런너>는 ‘변함없이 널 쵸콜릿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2월 28일 자정까지 게임 내 ‘발렌타인 대작전’ 퀘스트를 통해 진행된다. 유저는 이벤트 참여를 위한 성별을 선택해 게임을 플레이한 뒤, 게임에서 획득한 ‘발렌타인 초콜릿’과 ‘사랑가득 초콜릿’으로 홈페이지 내 별도 이벤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경품과 교환할 수 있다.

<포인트블랭크>에서는 한정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 9일부터 한 달간 <포인트블랭크>에 발렌타인데이 전용 무기 아이템 7종과 코스튬 그리고 모자 액세서리 아이템을 한시적으로 선보인다. 또한 게임에 접속하면 20분, 50분, 100분마다 신규 업데이트되는 아이템 중 하나가 랜덤하게 지급되며, 발렌타인데이와 관련한 재미있는 사연을 남기면 5,000캐시를 제공하고 10명을 추첨해 발렌타인데이 한정 아이템과 10,000캐시를 증정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