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박지원)은 오는 11월 5일,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에서 진행하는 이스포츠 대회 ‘2016 카트라이더 리그 듀얼 레이스(이하 듀얼레이스)’의 결승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기에서는 ‘ONE Racing’과 ‘쏠라이트-인디고’가 우승컵을 놓고 마지막 경합을 벌이게 되며, 7전 4선승제로 스피드전과 아이템전 두 세트를 진행한 뒤 동점이 되면 1대1 에이스 결정전을 통해 승부를 가릴 예정이다.

오는 11월 5일 진행되는 결승전은 <카트라이더> 리그 대표 라이벌로 손꼽히는 유영혁 소속의 ‘ONE Racing’과 문호준이 속한 ‘쏠라이트-인디고’의 맞대결로 성사되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쏠라이트-인디고’는 지난 8월 8일 진행된 개막전에서 새롭게 영입한 최영훈 선수 활약에 힘입어 승리를 거둔 뒤 이번 리그 시즌 동안 정상급 기량을 발휘하며 결승전에 도달했다. 또 3연패 기록에 도전하는 ‘ONE Racing’의 조성제, 김승태, 유영혁, 이은택은 지난 리그에서 결승전 사상 첫 퍼펙트(무실점) 우승을 기록하며 최강의 팀웍을 이미 입증한 바 있다.

아울러 이번 경기는 이은택이 <카트라이더> 리그 최초 5회 연속 우승 기록을 세우거나, 최다 우승 보유자 문호준은 사상 첫 팀전 우승 여부가 결정됨에 따라 팽팽한 대결이 예상된다.

현재 결승전 사전 승부 예측 유저 투표에서는 ‘ONE Racing’이 56%, ‘쏠라이트-인디고’가 44%로 비슷한 지지율을 보이고 있어 예측할 수 없는 경기 결과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이번 ‘듀얼 레이스’ 시즌 최종 우승팀에게는 3,200만 원, 준우승팀에게는 2,0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듀얼 레이스’ 결승전은 오는 11월 5일 18시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되며, ‘스포티비게임즈’와 <카트라이더> 공식 홈페이지 내 미디어 센터(http://kart.nexon.com/Events/2015/LeagueBurning/Media.aspx)를 통해 생중계 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