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평 받은 할리우드 배우와 NBA 시뮬레이션 게임의 파트너십 성사
 
2K는 유명 배우마이클B.조던(Michael B. Jordan)이 새롭게 출시되는 <NBA2K17>의 마이 커리어 스토리라인(MYCAREER storyline)에서 플레이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게임에 참여하는 캐릭터로 출연한다고 발표 했다.

조던은 크리드(Creed), 프루트베일 스테이션에(Fruitvale Station), 더 와이어(The Wire) 등 비평가들로부터 극찬을 받은 작품들의 주역으로 활약한 미국 배우로, 그의 이번 출연은 저명한 할리우드 배우와 농구 게임 시장을 주도하는 시뮬레이션 게임 시리즈가 만나 팝과 스포츠 문화를 결합하는 의미를 두고 있다.

<NBA2K17>의 마이커리어를 통해 조던은 NBA에 떠오르는 스타 저스티스 영(Justice Young)으로 출연하며 플레이어들과 팀을 이루게 된다. 저스티스는 게임에서 전반적으로 친구역할을 하고, 코트 안팎에서 영향을 끼치게 되는 상황들을 전달하거나 조언하는 조력자 역할을 한다.

조던은 이번 출연과 관련하여 “<NBA2K17>은 다양한 팬들과 교류할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으로, 배우로서의 역량을 확장할 수 있는 도전을 할 수 있게 해주었다”라며, “시리즈 초반부터 팬이었던 게임에 내가 직접 출연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매우 영광스럽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NBA2K> 시리즈는 이번 조던의 출연으로 작년 <NBA2K16>의 마이커리어 시뮬레이션 드라마(MYCAREER experience)를 기획한 전설적인 영화 감독 스파이크 리(Spike Lee)를 포함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가장 영향력 있는 스타들과의 협업을 유지해 온 역사를 이어 나가게 됐다.

팬들에게 진실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서 조던은 <NBA2K> 스튜디오에서 이루어진 게임의 개발에 적극 참여했으며, 다이나믹 모션 캡처(Dynamic motion-capture) 기술 등을 통해 실제와 같이 연출되기 위해 몇 시간에 걸친 장면 개발과 음성 작업에도 참여하였다.

<NBA2K> 마케팅 담당 부사장 앨피 브로디(Alfie Brody)는 “우리는 작년 마이커리어 스토리 제작을 통해 많은 팬들의 신뢰와 호응을 받았다. 그래서 마이클 B.조던과 같은 유명한 스타와의 협업을 통해 좀 더 완벽하고 탄탄한 NBA경험을 선사하기를 원했다”라며, “마이클과 함께한 협업은 우리의 팬들에게 항상 최고만을 선사하겠다는 사명감과 엔터테이먼트 플랫폼으로써의 노력을 지속한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NBA2K17> 시리즈는 스탠다드 에디션, 레전드 에디션, 코비 브라이언트 레전드 에디션 등 4개의 에디션으로 출시 되며, Xbox One, Xbox 360, PlayStation4, PlayStation3 콘솔과 PC 플랫폼에서 9월 20일 정식 발매된다.

에디션에 상관없이 모든 <NBA2K17> 예약 구매자는 정식 출시일보다 나흘 앞선 9월 16일에 게임을 미리 받을 수 있다. <NBA2K17>은 비주얼 컨셉트(Visual Concepts)가 개발했으며 게임콘텐츠등급분류위원회로부터 전체이용가 등급을 받았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