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문화가 발달하면서 연예인들도 취미생활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게임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중 몇몇 연예인들은 이미 게임고수로 유명하기도 하고, 최근에는 연예인게임단이 출범할 만큼 연예인들의 게임에 대한 관심도도 상당히 높아진 것으로 알려졌다.

모델, 연기자, VJ, MC, 가수 등 그야말로 만능 엔터테이너인 ‘제롬’(Jerome)은 자타가 공인하는 게임광으로 유명하다. 이사 갈 집을 알아 볼 때도 게임을 위해 광랜 설치가 가능한지 아닌 지부터 알아본다는 그! 언제나 유쾌한 모습의 ‘제롬’을 만나봤다.

   

안녕하세요. 게임을 정말 좋아하신다고 들었습니다. 무슨 게임을 가장 좋아하세요?
저는 카운터스트라이크 마니아입니다. 클랜 활동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대회에 참가한 적도 있고요. 최근엔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을 많이 즐기고 있어요.

같이 게임 즐기는 연예인분들 계신가요?
탤런트 김흥수씨랑 같은 클랜 소속이라 시간이 맞을 땐 같이 게임을 해요. 최근에는 문명진이라는 친구와 같이 게임합니다.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실력 있는 가수에요. 예전에 시트콤을 찍을 때는 촬영 후에 개그콘서트 출연진들과 PC방에 가서 단체로 게임을 즐긴 적도 있었죠.

PC방 자주 가세요? PC방에서 게임할 때 사람들이 쳐다보지 않는지?
예전엔 자주 갔는데 최근엔 집에서 하는 게 좀 더 편해요. 사람들이 저를 쳐다보는 일은 거의 없지만,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게임하는데 못 하는 모습 보이면 민망하잖아요.

하루에 게임은 얼마나 하나요?
일을 할 땐 바빠서 못했는데 요샌 쉬는 중이라 많이 하는 편이에요. 게임하는 시간만 따지면 하루 최고 8시간 정도 하는 거 같아요. 물론 8시간 논스톱으로 게임을 하는 건 아니고 중간 중간 다른 일을 하기도 하죠.

게임을 안 할 땐 뭘 하시나요?
DVD나 영화를 주로 보는 편이에요. 미국드라마 정말 좋아해요. 또 운동하러 헬스장도 다니고요. 

   
      

게임하다 온라인으로 다른 유저와 시비 붙은 적 있으신지?
최근에 그런 적 있어요. 나이도 한참 어린데 게임 실력이 조금 뛰어나다고 저나 다른 형님들께 막말하는 사람이요. 정말 온라인 예절 좀 지켰으면 좋겠어요. 저는 그런 사람들보면 항상 말해요. ‘컴퓨터 뒤에 숨지 말고, 문제가 있으면 직접 얼굴 보면서 얘기하자’구요.
 
항상 짧은 헤어스타일을 고수하시는 것 같은데 머리 기를 생각은 없으세요?
곱슬머리에 숯이 많아서 기르면 이상해요. 일주일에 한 번씩 직접 깎아요.

최근 TV쇼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크라운제이씨와 친분이 두터운 걸로 알고 있는데요, 가상이긴 하지만 크라운제이씨의 결혼 생활이 부럽진 않으신지?
부러워요. 하지만 좀 더 준비가 된 후에 결혼하고 싶어요. 그래서 여자친구도 아직 없어요. 사실 활동을 잘 안하니까 팬들이 신경을 잘 안 쓰더라고요.(웃음) 제가 애기들을 무지 좋아해요. 결혼하면 아이는 5명 정도 낳고 싶어요. 나중에 게임팀 만들고 저는 매니저하고….

앞으로의 계획은?
현재 미국으로 가서 일을 하기 위해 일자리를 알아보는 중이에요. 연예활동 해서 번 수익으로 생활하는 데는 지장이 없지만 돈을 저축하기가 힘들어요. 이제 나이도 있으니 뭔가 제대로 된 일을 하고 싶기도 하고…. 사실 연기를 하고 싶은데 한국에서는 한계가 있어요. 제가 한국말 잘 못하니까 배역이 항상 고정돼있죠. 미국 가더라도 연예계 쪽 일을 하고 싶긴 한데, 좋은 일자리가 보장된 것이 아니라면 하기 힘들 것 같아요.

게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때면 눈빛이 초롱초롱해지는 그였지만, 그 역시 일과 결혼문제로 고민하는 모습은 평소 우리들의 모습과 다를 바가 없었다. 새로운 일을 위해 쉬고 있다는 그. 언젠가 다시 TV에서 특유의 유쾌한 모습을 볼 수 있길 바라본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