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컴퓨터(www.stcom.co.kr)는 플래그쉽 그래픽 카드 신제품인 ‘ROG 스트릭스 GTX1080 8GB 그래픽 카드’에 적용된 몇 가지 신기술을 공개했다.

새롭게 선보일 ‘ROG 스트릭스 GTX1080 8GB 그래픽 카드’는 ‘AURA RGB 라이트닝’ 기술과 특허 출원기술인 ‘윙 블레이드 0dB 팬’이 적용되었고 GPU에 의해서 제어되는 팬 컨트롤러 헤더가 제공되어 시스템 팬의 활용도를 높였으며 GPU와 직접 맞닿는 히트파이프 쿨링 설계기술인 ‘다이렉트CU3’가 채용되었다.

‘다이렉트CU3’와 결합되는 특허 출원된 ‘윙블레이드 0dB 팬’은 팬 블레이드의 모서리 부분에 보다 많은 공기압이 발생하도록 디자인됐고, 내부 부품설계에서는 ‘8+2 페이즈 수퍼 알로이 파워2’ 설계가 적용되어 내구성을 높였다. 특히 오버클러킹 시 캐피시터, 초크, DrMOS, POSCAP 등의 부품에 ASUS만의 ‘수퍼 알로이 파워 설계’가 적용되어 더욱 향상된 안정성과 내구성을 갖췄다.

개성을 중시하는 게이머들을 위한 AURA RGB 라이트닝이라는 새로운 기술도 더해졌다. 6개의 서로 다른 이펙트효과와 수백만개의 컬러 값을 개성있게 세팅 할 수 있는데 음악비트에 맞춰 컬러가 변하거나 GPU 부하량에 따라서 컬러 값이 변하는 등 취향에 맞게 설정이 가능하다. 또한 쿨러가 있는 전면뿐만 아니라 후면 백플레이트의 ROG 로고 커스텀에서도 LED 효과를 제공하여 튜닝 마니아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GPU TWEAK 유틸리티’의 UI를 개선 및 기능 강화도 이뤄졌다. 원클릭으로 그래픽 카드의 성능을 높여주거나, 직관적으로 시스템 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그래픽효과가 더욱 개선되었으며 메모리 재 정렬, 시스템 성능을 높이기 위해 불필요한 윈도우 프로세스를 중단시키는 기능 등 전체적인 시스템을 제어하는 기능들이 다수 탑재됐다.

‘ROG 스트릭스 GTX1080 8GB 그래픽카드’에 대한 보다 상세한 문의는 에스티컴퓨터 영업부(02-712-7828)로 문의하여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