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바이트테크놀로지유한회사(이하 기가바이트)가 한국에서 열리는 국제 게임 전시회인 2016 PlayX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일산 킨텍스에서 오는 5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PlayX4에서 기가바이트는 인텔 6세대 플렛폼을 사용하는 데스크탑 솔루션 및 게이밍 노트북, 엔비디아 그래픽 솔루션을 탑재한 그래픽 카드 및 다양한 게이밍 기어를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6세대 스카이레이크 CPU가 사용된 게이밍 노트북 기가바이트 판타소스 P시리즈 노트북은 NVIDIA GTX970M, GTX980M 외장 그래픽을 채용한 게이밍 노트북으로, 16G 메모리와 PCIE X 4 M.2 SSD를 이용하여 빠른 윈도우 부팅 뿐만 아니라 빠른 게임 로딩을 하기 때문에 기존 SATA 방식의 SSD를 이용한 노트북보다 더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였다.

노트북의 확장성을 높여주기 위하여 ODD 슬롯에 핫스왑 기능을 적용하여 노트북의 전원을 끄지 않은 상태라도 사용자가 원할때 언제든지 ODD와 멀티부스트로 구성된 HDD를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다.

VGA 제품군 또한 NVIDIA 의 맥스웰 아키텍처가 반영된 다양한 Xtreme 라인업의 VGA가 전시 될 예정이다. Xtreme 라인업은 Factory OC 적용으로 높은 성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기가바이트만의 UltraDurable 기술 적용으로 부하가 많이 걸리는 상황에서도 쓰로틀링 없는 안정적인 성능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하였다.

그 외 낮은 온도 시 불필요한 팬 작동을 멈추는 Stop&Spin 기능과 7가지 LED색을 지원하는 스마트LED 기능 적용 등 발열, 소음, 안정성으로 PC 사용자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려 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메인보드 제품군은 작년에 발표된 인텔 100시리즈 칩셋 제품군을 포함하여 여러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가운데 GA-Z170X-Gaming G1 메인보드는 22개의 전원부 페이즈를 적용하여 OC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Turbo-B Clock IC를 통하여 BCLK을 세부적으로 조정하였다.

또한, 인텔 알파인릿지 USB 3.1 컨트롤러를 탑재하였고, 그 외 전원부 Universal 수냉 쿨링 자켓 적용, 7색 LED Path, Creative ZxRi 120DB+ 인증 및 Burr-Brown High End DAC 적용 사운드 솔루션 모델이다.

이외에도 기가바이트는 One8One 쇼핑몰과 함께 현장 Pop-up 스토어를 운영 할 예정이여서 기가바이트 행사 현장에서 체험한 기가바이트 시스템이나 다양한 게이밍 하드웨어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