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수도권 최대 게임쇼 ‘플레이엑스포’가 오는 5월 19일부터 2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플레이엑스포는 기존 기능성게임에만 한정되어있던 ‘굿게임쇼 코리아’에서 벗어나, 게임은 물론 체감형게임, 캐릭터, 피규어,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까지 게임트렌드를 반영할 모든 콘텐츠를 포괄하여 신기술 및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전하고자 행사명을 변경하였다.

또한, 올해부터 기존 굿게임쇼의 주관사인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함께 킨텍스가 참여해 전시장 규모에서부터 업체수와 체험공간을 2배 이상으로 늘려 더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플레이엑스포엔 성공적인 비즈니스와 해외 주요업체와의 네트워킹을 강화할 수 있는 B2B 영역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에서부터 게임캐릭터, 새로운 기술로 오감만족할 수 있는 게임체험장이 구성된 B2C 공간으로 나뉘어 목적에 맞는 전시회 방문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글로벌 퍼블리셔인 중국의 ‘Baidu Mobile’, ‘Perfect World’, ‘Qihoo360’, ‘IGG’, ‘OURPALM’, ‘Changyou’, 일본의 ‘Cyber Agent’, 독일의 ‘IME’ 등 200개사 이상의 해외 퍼블리셔가 B2B 수출상담회에 참가하여 국내 게임개발사와의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한다. 수출상담회 외에도 투자유치를 위한 피칭, 투자상담, 게임IP마켓, 기술‧법률세미나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게임기업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 최초로 VR게임 전문 콘퍼런스를 개최하여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VR게임의 트렌드와 미래를 전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흥미로운 게임에서부터 새로운 아이디어와 다양한 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B2C 공간에선 온라인⋅모바일게임뿐만 아니라 콘솔, 보드게임, 큐브, 스택스, 게이밍기어 부품까지 다각도로 즐길 수 있는 게임 및 콘텐츠가 소개된다.

특히 흥미로운 보드게임을 가족단위로 체험할 수 있는 보드게임장, 큐브를 다양한 방법으로 맞추며 경합을 펼치는 큐브대회, 빠른 컵쌓기 대회, <스트리트파이터5> 전국대회와 레트로게임 장터, 어린시절 게임장에서 볼 수 있었던 추억의 게임장비 등이 선보인다.

그뿐만 아니라 국내 유일의 코스튬플레이대회를 개최해 코스튬 플레이어들의 화려한 퍼포먼스와 런웨이, 포토타임까지 더욱더 알찬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어 매니아들 뿐만 아니라 일반 관람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플레이엑스포 참관을 희망하는 참관객은 플레이엑스포 홈페이지(www.playx4.or.kr)에서 5월 14일까지 사전등록하면 무료관람이 가능하다. 또한, 플레이엑스포와 동기간에 개최되는 동아건축박람회, 동아 스포츠⋅레저산업박람회 방문객들에겐 플레이엑스포 초정장을 별도로 배포하여 본행사에 무료로 참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동기간에 개최되는 경기국제보트쇼 역시 보트쇼 입장권으로 별도의 등록절차없이 플레이엑스포에 입장이 가능하다.

킨텍스에서 4일동안 개최되는 플레이엑스포의 다양한 정보와 참가문의, 부대행사 일정은 플레이엑스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플레이엑스포 사무국(031-995-8244, 824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