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박지원)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스피어헤드(사장 이병재)가 개발한 온라인 축구게임 <피파온라인3>에 15~16시즌 최신 이적시장 정보를 반영한 상반기 ‘로스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로써 15~16시즌 겨울 이적시장 결과에 따라 구단별 스쿼드 정보를 갱신, 최근 리그 성적이 반영된 선수 능력치를 적용하고, ‘래시포드’, ‘루카스 리마’, ‘마우콤’ 등의 유망주를 포함한 신규등록 선수 약 2,000여 명을 추가했다.

또 ‘상하이 그린랜드 선화’, ‘산둥 루넝’, ‘베이징 궈안’, ‘광저우 에버그란데’, ‘귀저우 런허’ 등 중국 리그 5개 팀과 소속 선수를 추가하고, 보다 완성도 높은 구단 결성을 위해 신규 감독 생성 시 한 팀에서 선택 가능한 선수를 최대 9명에서 25명으로 범위를 넓혔다.

넥슨은 로스터 업데이트를 기념해 4월 6일까지 매일 3회 이상 경기를 플레이하면 ‘WORLD LEGEND 포함 BEST 10’, ‘WORLD BEST 포함 BEST 10’, ‘10명 지명 선수팩’ 등 다양한 선수팩 중 하나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레전드 리턴즈’ 영상 김병지 선수편을 선보이며 동료들의 솔직한 속마음과 ‘칼스버그 컵’ 등의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통해 공격수 성향을 가진 김병지를 소개했다. 또 ‘골 넣는 골키퍼’라는 수식어 맞게 ‘최고의 골 결정력’, ‘최고의 감아차기’와 같은 능력치를 지닌 ‘김병지’ 선수카드를 공개했다.

‘레전드 리턴즈’는 2002 월드컵 4인방을 활용해 추가 예정인 콘텐츠로, 앞서 ‘안정환’, ‘김태영’, ‘유상철’ 선수의 영상을 통해 거침 없는 입담과 게임 내 적용될 현실감 넘치는 모습을 공개하며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피파온라인3> 공식 홈페이지(fifaonline3.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