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대표 김태영)이 중국의 게임업체 룽투게임즈(대표 양성훼이)와 두 번째 <뮤 온라인>기반 IP제휴사업을 준비한다.

<뮤 온라인>의 원 저작권을 갖고있는 웹젠은 지난 1월 5일 열린 룽투게임즈의 2016년 신작발표회에 김태영 대표이사가 직접 참석해 축사를 건넸으며, 퍼블리셔인 룽투게임즈 및 게임개발사 ‘타렌’이 함께 준비하고 있는 <뮤 온라인>기반 IP 제휴게임인 <기적패업(奇迹霸业, 게임명 미 확정)>의 서비스 일정도 이날 함께 발표했다.

룽투게임즈가 2016년 중 퍼블리싱하는 게임들을 처음 공개하는 이번 발표회에는 웹젠뿐 아니라 유비소프트, 카밤 등 주요 게임사의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뮤 온라인(중국명 기적 奇迹)>을 비롯해 <크로스파이어>, <마블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 등 국내외의 유력IP를 기반으로 제작되는 12개의 신작게임들이 발표됐다.

이들 중 웹젠과 함께 준비해온 <(가칭)기적패업>은 발표회에서 가장 중요한 게임으로 소개됐으며 현지 취재진 및 참석자들로부터도 단연 높은 관심을 얻었다.

룽투게임즈는 발표를 통해 오는 3월 중 중국현지에서 <(가칭)기적패업>의 게임서비스를 시작하며, 게임장르 등에 대한 상세내용은 사업일정에 따라 공개해 가겠다고 밝혔다.

룽투게임즈의 양성훼이 대표는 “<뮤>는 현재까지 중국에 1억 4천만 개가 넘는 계정이 만들어진 게임 IP로 해당 IP를 사용한 것만으로도 중국 플레이어 사로잡을 수 있다.”면서, “개발사 타렌 및 원저작자 웹젠과 마무리 작업에 집중해 중국 시장에 흥행 돌풍을 일으키겠다.”고 전했다.

한편, 웹젠은 지난 2015년 12월 28일, 중국최대의 게임플랫폼업체 ‘치후360’과 자사의 MMORPG <SUN(Soul of the Ultimate Nation)>의 게임 IP를 사용하는 게임 IP 제휴 계약을 발표한데 이어 룽투게임즈와 <뮤> IP 제휴 게임 일정을 공개하면서 발 빠르게 국내외에서 게임 IP 제휴 사업을 확대해 가고 있다.

웹젠의 첫 게임IP 제휴사업 성공 사례인 <뮤 오리진(중국명 ‘전민기적’)>은 한•중 양국에서 앱스토어 매출 순위 1위에 오른 유일한 국산 게임 IP로, 출시 후 8개월이 넘은 현재도 한•중 양국의 앱스토어에서 매출 상위권을 점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