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마이크로시스템(이하 갤럭시)이 지난 6월 30일, 보급형 그래픽카드 ‘갤럭시 지포스 GT730 GC D5 1GB’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갤럭시가 새롭게 선보이는 갤럭시 지포스 GT730 GC D5 1GB는 팩토리 오버클럭이 적용되 한 단계 향상된 클럭으로 동작한다. 원래 동작되는 클럭속도인 902MHz보다 업그레이드 되어 동작속도는 954MHz으로 빨라졌다.

총 384개의 쿠다 프로세서를 통해 3D 그래픽 가속과 빠른 동영상 인코딩 기능도 제공한다.

주목해야 할 점은 전력 소모가 현저하게 낮아진 것. 49W에 불과한 초전력으로도 구동이 가능해 별도의 보조전원 연결없이도 안정적으로 동작한다. 제품은 LP형태로 디자인 돼 공간이 비좁은 PC나 대기업 및 OEM 환경을 지원하며, 인터페이스는 HDMI, DVI, D-SUB 등 총 3개로 현존하는 대부분의 디스플레이 기기를 연결할 수 있다.

최근 화두인 최대 4K 해상도, 24Hz 출력을 지원해 HDMI 포트에 연결 시 차세대 UHD TV 및 모니터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제품 보증기한은 무상 3년이며, 무상 기간 동안은 그래픽카드를 비롯해 쿨러까지 무상보증 서비스를 지원하는 ‘프리미엄 무상 보증 서비스’가 적용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