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 지역 기업 사회공헌연합인 ‘판교 CSR 얼라이언스(이하 얼라이언스)’는 유용한 IT 정보 확산을 위해 ‘우리가 만드는 IT 문화’란 주제로 ‘제1회 IT UCC 콘테스트’를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얼라이언스는 소통과 나눔 그리고 안전 등 우리 사회에 필요한 문화 의식 향상을 위한 IT 기술 및 컨텐츠 활용 정보를 확산시키고자 이번 IT UCC 콘테스트를 기획했다.

이번 IT UCC 콘테스트 공모 주제는 △게임, 또 하나의 문화 △생활 속 보안 문화 등 게임과 보안 총 2개 분야이다. 얼라이언스는 IT 산업의 다양한 분야로 공모 주제를 매년 확대해 진행할 계획이다.

IT와 영상에 관심있는 고등학생과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광고,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형태의 자유 창작 영상물을 개인 유튜브에 업로드 한 뒤 해당 URL을 얼라이언스 페이스북 콘테스트 페이지(www.facebook.com/PangyoUCC)에 올려 접수하면 된다.

IT UCC 콘테스트 대상 수상팀에게는 각 분야별 상금 200만원 및 상패가 수여되며,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팀에게는 각각 100만원, 50만원의 상금과 상패가 주어진다. 또한 네티즌으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은 SNS 인기상 총 10팀을 별도로 선정해 얼라이언스 회원사 기프트 패키지 2종과 V3 365 Clinic 스탠다드를 선물로 팀 전원에게 증정한다.

수상팀 전원에게는 각 분야별 주관 기업(게임분야: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 보안분야: 안랩)의 서류 전형 시 가산점이 부여되고, 시상식 당일 주관 기업 사옥 투어 및 관련분야 전문가의 특강 프로그램이 특전으로 제공된다.

IT UCC 콘테스트 출품작 평가는 각 분야별 전문가와 UCC 시청자로부터 받은 ‘좋아요’ 추천 등 인터넷 평가를 합산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얼라이언스 페이스북 콘테스트 페이지(www.facebook.com/PangyoUCC)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