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는 月刊 [아이러브PC방] 1월호(통권 278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PC통신 시절부터 국내 코스프레 역사를 써내려온 Team CSL은 해외에서 먼저 인정받은 실력파 팀이다. 해외에서 주로 활동하며 화려한 수상 경력을 쌓아온 Team CSL이 2014년 활발한 국내 활동을 예고했다.

   

Q. 만나서 반갑습니다. PC방 사장님들께 Team CSL에 대한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Team CSL 팀장 송경환이라고 합니다. Team CSL은 코스프레 무대 연구소(Cosplay Stage Laboratory)의 약자이며, 퍼포먼스팀으로 시작해 현재는 사진, 행사참여, 공연 등 코스프레를 주제로 한 모든 활동을 하고 있는 대규모 전문팀입니다.

Q. Team CSL은 해외 대회에 주로 참가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국내 활동이 적은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A. Team CSL 결성 멤버들이 외국에서 많이 초대되는 유명 플레이어들이 모여서 만들어진 팀이라서 자연스럽게 해외 활동이 많았었습니다. 그래서 국내 활동에 비해 해외활동이 많았습니다. 최근에는 유명 사이트나 지스타 등 국제적인 게임쇼에도 적극적으로 참가해 국내 활동을 점차 늘려가고 있습니다. 올해는 좀 더 많은 활동을 할 계획이니 기대 부탁드립니다.

Q. 열악한 국내 환경에도 불구하고 Team CSL은 해외 대회에서 화려한 입상 경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비결이 궁금합니다.
A. 코스프레에 대한 인식과 환경이 해외 다른 나라들보다 부족한 부분이 있지만, 코스프레에 대한 잠재력은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에서 열심히 활동한 결과가 해외 대회에서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습니다.

Q. Team CSL하면 PC방 손님들 사이에 <LOL> 여신으로 추앙받는 ‘에키홀릭’님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죠. ‘에키홀릭’님의 다음번 <LOL> 코스프레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A. 최근 공개된 ‘팝스타 아리’ 코스프레를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셔서 정말로 기뻤고, 이어서 새로운 <LOL> 코스프레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에키홀릭님이 새롭게 선보일 캐릭터는 미스포츈입니다. 현재 의상과 소품은 제작이 끝났고, 촬영만을 앞두고 있습니다. 곧 미스포츈 코스프레 사진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Q. Team CSL의 코스프레 사진을 보면 팀원 전원이 미남미녀입니다.
A. Team CSL은 약 60명 정도 팀원들로 구성되어 있고, 그중에 몇 분은 미남미녀시지만 대부분은 그렇지 않습니다. 모델부분을 담당하시는 분이 계시고, 의상팀, 소품 제작팀, 촬영팀 많은 분들이 함께해서 좋은 사진들을 선보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Q. 마지막으로 전국 PC방 사장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A. 코스프레 전문팀 Team CSL을 소개할 수 있어 정말로 영광이었습니다. 코스프레 문화에 대한 이미지를 좋게 만들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 중이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