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이스포츠대회(이하 대통령배 KeG)’ 지역대표 선발전이 오는 27일 강원도를 시작으로 전국 16개 지역에서 개최된다.

‘대통령배 KeG’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천안시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한국이스포츠협회가 주관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이스포츠 대회로 <스페셜포스>, <윈드러너>, <다함께차차차> 등 8개 종목을 대상으로 치러진다.

지역선발전을 통과한 각 지역 대표 선수들은 10월 4일부터 6일까지 천안에서 열리는 그랜드파이널에서 최종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이번 대회의 총 상금은 1억 5,000만 원 규모다.

이에 앞서 25일 오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기자간담회는 성무용 천안 시장과  권택민 한국콘텐츠진흥원 부원장을 비롯한 대회 관계자들이 참석해 대회의 의의와 진행방식 등을 설명하고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천안시, 한국이스포츠협회, 전남과학대학교, 청강문화산업대학교가 참여하는 ‘대통령배 KeG’ 심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도 함께 열렸다. 업무협약은 업무협약 참가 학교에서 선발된 이스포츠 심판 후보 인력들에 대한 역량교육과 현장실습 지원과 이들에 대한 ‘대통령배 KeG’ 지역대표 선발전 심판 자격 부여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어서 진행된 홍보대사 위촉식에는 CJ엔투스 프로게임단이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앞으로 ‘대통령배 KeG’의 홍보 활동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대통령배 KeG’는 1,800만여 명의 이스포츠 인구를 바탕으로 국민 여가문화로 발돋움하고 있는 국내 이스포츠의 기반 조성을 위해 2007년부터 시작해 올해 5회째를 맞는 전국체전 형태의 통합 아마추어 대회다. 2008년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에서 2009년부터 대통령배 대회로 승격한 이후 대한민국 대표 이스포츠 대회로 자리 잡았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