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대표 함기호, www.hp.co.kr)는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인 하스웰을 탑재하여 휴대성을 강조한 HP 엔비 14-k008TX 슬릭북 (HP Envy 14-k008TX Sleekbook)와 슬림한 디자인을 강조한 HP 엔비 터치스마트 15-j011TX (HP Envy Touchsmart j035TX) 총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세롭게 출시된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하스웰은 기존 아이비브릿지 프로세서와 비교해 약 10% 의 성능 향상을 이룬 제품이다. 특히, ‘모바일 컴퓨팅’ 에 최적화된 성능이 특징이며, 이번 출시된 노트북 2종 역시 모바일 컴퓨팅에 적합한 제품들로 출시 되었다.

하스웰 프로세서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 프로세서보다 약 2배정도 향상된 내장 그래픽 성능과, 20%의 전력절감을 이룬 전력소모량이다. 향상된 내장 그래픽 성능은 내장 GPU로 3D 게임도 실행 가능할 정도로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전력소모량은 크게 향상되어 기존 아이비브릿지 프로세서보다 약 40%정도 더 오래 쓸 수 있게 되었다

윈도우 8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한 HP 엔비 14는 초경량을 자랑하는 두께 20.0m, 무게 1.7kg의 얇고 가벼운 슬릭북이다. 뿐만 아니라 750GB의 넉넉한 저장공간과, 24G의 캐시메모리, 8G의 시스템메모리 탑재로, 휴대성뿐 아니라 업무 환경에도 최적화 된 제품이다. 아울러 HP 래디언스 백라이트 키보드로 어두운 공간에서도 노트북을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게 하였다. 휴대성과 업무 편의성을 모두 지닌 이 제품은 업무상 이동이 잦은 사용자에게 안성맞춤이다 HP 엔비 14-k008TX 슬릭북은 부가세 포함 109만 원이다.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i7을 탑재한 HP 엔비 터치스마트 15는 15.6형 노트북 중에서 가장 얇고 가벼운 외형이 특징이다. 터치형 노트북에서 찾기 힘든1.7cm의 얇은 두께와 2.5kg의 가벼운 무게로 뛰어난 휴대성을 자랑한다.

HP만의 독창적 기술인 10 포인트 핑거 제스처(10 point-finger gesture) 터치 스크린 기술과 Full HD Display를 제공하는 이 제품은, 최신 nDIVIA GeForce 740M 2G그래픽 카드를 탑재하여 이전세대보다 약 40% 향상된 아키텍쳐를 적용하여, 게임을 비롯한 각종 멀티미디어를 최고의 성능과 최적의 전력 소비로 즐길 수 있는 장점 또한 지니고 있다. HP 엔비 터치스마트 15-j035TX 는 149만 원이다.

한국HP 프린팅 및 퍼스널시스템 그룹의 송재원 상무는 “이번에 출시하게 된 인텔 하스웰 프로세서 탑재 노트북의 특징은 모바일 컴퓨팅에 최적화 된 제품이라는 점”이라며, “앞으로 변화할 다양한 형태의 컴퓨팅 시대에 발맞춰 HP에서도 소비자들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제품을 꾸준히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