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츠(www.britz.co.kr)는 깔끔한 디자인에 휴대성을 강화하면서도 다양한 디지털 디바이스 및 매체와 호흡을 맞추는 만능 멀티미디어 포터블 스피커 브리츠 BR-2200 스마트 플러스를 출시한다.

앞서 선보였던 BR-2200 스마트의 뒤를 잇는 이번 제품은 기존에 호평 받던 심플한 디자인을 거의 유지하면서 인터페이스의 개선이 이뤄졌다. 특히 전면부에 LCD 창을 달아 재생되는 곡을 확인할 수 있거나 상태를 표시해 주는 등 편의성이 크게 향상된 점이 특징이다. 표면을 고광택 마감 처리해 고급스러운 느낌도 살렸다.

조작은 부드러운 실리콘 재질의 컨트롤 패드로 하는데, 입력 소스 선택부터 설정 메뉴, 음량 조절과 재생 기능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제품 측면에 USB, SD 카드 슬롯을 갖추고 있어 각 저장 매체를 연결하면 내부에 저장된 음원을 즉시 재생 할 수 있으며, AUX 단자로는 PC나 MP3 플레이어 등 외부 기기를 연결해 휴대용 스피커로 쓸 수 있다. FM 라디오 재생 기능도 탑재해 라디오로서의 활용도 가능하다.

사운드 측면에서의 발전도 이뤄졌다. 휴대용의 특징을 감안해 최적의 음질을 구현하기 위한 인클로저 설계를 적용했고 1.5인치 고품질 네오디뮴 마이크로 드라이버를 탑재해 맑은 사운드와 음질을 갖췄다.

브리츠 BR-2200 스마트 플러스의 백미는 배터리다. 많은 제품들은 USB 전원을 입력 받아 작동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 제품에서는 900mAh 용량의 착탈식 리튬폴리머 배터리를 갖추고 있어 외부 전원의 압박에서 자유롭다. 충전은 스마트폰이나 휴대기기 등이 주로 채택하고 있는 마이크로 USB 단자를 쓴다.

브리츠 관계자는 “대부분 휴대 스피커는 유선 또는 무선으로 외부 기기의 연결을 받아 작동하는 경우가 많다. 한편, BR-2200 스마트 플러스는 자체 배터리 탑재와 함께 다양한 매체와 연결 가능하고 라디오 기능도 제공돼 다양한 방식으로 소리를 듣는 소비자에게 통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