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바이트의 국내 공식 수입유통사인 제이씨현시스템(대표:차현배)에서 8페이즈 전원부와 스타일리쉬 써멀 디자인으로 오버클럭 성능을 높이고, SATA3 확장성을 강화한 기가바이트 GA-Z77X-UD4H 블랙 에디션 메인보드를 출시하였다.

GA-Z77X-UD4H는 블랙 에디션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3D 디지털 파워 디자인이 적용 된 것이 특징이다. 기가바이트 하이앤드 메인보드에 적용되는 3D 디지털 파워 디자인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통해 효율적인 전원 컨트롤이 가능한 기술로써, 메인보드의 핵심부분인 CPU, IGP, Memory, VTT에 대해 독립적인 디지털 파워 제어를 실현해 뛰어난 전원 효율을 제공한다.

3D 디지털 파워 디자인이 적용된 GA-Z77X-UD4H 메인보드는 CPU와 메모리에 원하는 전압을 빠르고 정확하게 인가가 가능하며, 전압강하를 사전에 억제하여 최적의 오버클럭 환경을 제공한다. 실제로 기가바이트는 3D 디지털 파워 디자인이 적용된 기가바이트 Z77 메인보드와 인텔 아이비브릿지 i7 3770K 제품 조합으로 오버클럭 세계 기록 7.032GHz를 달성해 3D 디지털 파워 디자인의 월등함을 증명했다.

GA-Z77X-UD4H는 블랙 에디션 메인보드는 기존 써멀 솔루션보다 향상된 성능과 스타일리쉬함을 강조하기 위해 새롭게 디자인된 방열판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전원부를 감싸고 있는 방열판의 면적과 높이를 더욱 키워 과-부하, 고-발열에도 안정적인 컴퓨팅 환경은 물론 오버클럭시에도 강력한 쿨링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또한, 블랙 에디션에 걸맞게 오버클럭커의 편의에 최적화된, 온-보드 익스트림 하드웨어 스위치가 탑재되어, 오버클럭시 편리한 전원인가와 리셋 그리고 CMOS 클리어가 가능해 시스템 안정화 작업시 발생할 수 있는 번거로움을 최소화 한 것이 특징이며, 추가적으로 시스템에서 문제 발생시 이를 가시적으로 확인 가능한 디버그 LED와 PCH, DIMM, DDR VTT, CPU PLL, VSA, CPU VTT, Vcore등에 인가되고 있는 전압을 정확히 측정할 수 있는 온보드 전압 측정 포인트(VMP/Voltage Measurement Points)를 가지고 있어 오버클럭커에게 필요한 필수 요소를 기본적으로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GA-Z77X-UD4H 블랙 에디션 메인보드는 기가바이트만의 독자적 설계인 Ultra Durable4 설계가 적용되어, 일반 PCB보다 2배 많은 구리 레이어를 적용해 냉각 성능과 오버클럭 안정성을 보장하며, 100% 일본산 고급 솔리드 캐패시터가 적용되어 발열로 인한 시스템 문제를 해결 한것이 특징이다.

기가바이트 GA-Z77X-UD4H는 개별 USB 포트마다 독립적 퓨즈 설계를 적용해 개별 USB 포트의 안정성을 확보하는 One 퓨즈 per One USB 포트 설계가 적용되어 기가바이트 메인보드 특유의 작은것 하나 놓치지 않는 꼼꼼함을 적용하였다. 

기가바이트의 블랙 에디션 시리즈의 최신 제품인 GA-Z77X-UD4H 메인보드는 22만 원 초반대(Open Price)에 출시되어 고성능 시스템을 추구하는 오버클럭을 선호하는 사용자와 하드코어 게이머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것으로 예상 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