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Wacom)은 와콤 서명인증 태블릿과 같은 펜 태블릿 제품에서 다양한 디지털 문서에 서명하여 동의 또는 승인할 수 있는 응용 애플리케이션 Wacom sign | pro PDF (와콤 사인 | 프로 PDF)를 출시했다.

최근 많은 기업들이 대규모 종이 소비량 및 종이 문서의 보안 위험을 줄이고, 능률적인 오피스 업무를 위해 다양한 종이 문서를 디지털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많은 경우가 친필서명 혹은 인감을 필요로 하는 문서는 동의 및 승인 이후에 종이 사본으로 저장된다. 특히 중소 규모의 비즈니스를 위해 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기 때문에 페이퍼리스 환경으로의 변화는 더디게 진행돼 왔다.

와콤 sign | pro PDF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만들어진 디지털 문서를 어도비(Adobe) 애크로벳 리더(Acrobat Reader)의 호환 가능한 PDF파일 등으로 변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서명입력장치인 와콤 펜 태블릿을 이용해 문서 어디에나 친필 서명을 할 수 있다. 만약 사인이 된 문서에 변경, 주석 달기 혹은 삭제된 사항이 있을 경우 생성된 문서에 변경 사항이 표시된다. 문서에 추가적으로 작성할 수 없도록 차단 기능도 설정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회사뿐만 아니라 비용절감과 능률적인 오피스업무를 통해 페이퍼리스 오피스 환경을 실현하고자 하는 다양한 조직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사용 범위는 ▲사무실에서 승인을 위한 신청서 또는 요구에 대한 승인 서명, ▲공공기관, 호텔, 은행 내 고객 서비스 데스크에서 모든 종류의 서비스에 대한 승인 전표의 동의 서명, ▲병원과 같은 의료기관에서의 검사(진찰) 동의 양식, ▲유지보수 서비스를 위한 서비스 보고서 등이다.

현재 유럽과 미국 내 센터에서는 디지털 친필서명 입력장치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금융기관에서의 계좌 신설 또는 시용카드 거래를 디지털 서명으로 전환, 시스템 업무 흐름을 체계화하고 운영효율성 높이는 페이퍼리스 환경을 마련했다. 와콤 서명 솔루션은 많은 유럽, 미국, 아시아 나라에 소개됐다. 예를 들어 독일 란데스방크(Landesbank Berlin AG), 스페인 저축 은행(CECA: Confederación Española de Cajas de Ahorros), 프랑스의 전자 공증 증서 등이다. 일본에서는 LaLaport Management Co., Ltd에 의해 쇼핑 센터와 아울렛 공원에서 신용카드서명을 디지털화로 전환했다. 향후 와콤은 입력장치뿐만 아니라, 이와 관련된 애플리케이션 개발 키트(SDK)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시스템 통합과 함께 디지털 서명 시스템 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