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코리아(대표 조자룡 www.volit.co.kr)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충전 및 데이터 통신 기능을 지원하는 노트북용 쿨링패드 ‘볼릿 SP-601’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노트북용 쿨링패드 ‘VOLIT SP-601’ 최근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의 시장 점유율 상승에 발맞춰 스마트폰과 노트북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는 컨버전스(convergence)제품이다. 특히 세계 10대 디자인회사인 이노디자인의 기술이 적용됐다.

쿨링패드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충전 및 데이터 통신이 가능한 거치대를 내장하고 있으며, 스마트폰 화면이 노트북 사용자에게 45도 각도로 보여지도록 설계 돼 사용자의 시선 및 작업 능률을 최대한 끌어 올려 준다.

사용자들이 스마트폰에서 다양한 미러링 기능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경우, 노트북 화면에서 스마트폰을 제어하면서 스마트폰에서 정확한 작동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미러링 기능을 갖고 있는 알서포트사의 모비즌 어플을 사용시에는 카카오톡을 노트북화면에서 키보드로 문자 메시지 등을 발송가능하고, 이를 실시간으로 스마트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들은 최근 스마트폰의 화면이 커지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인해 배터리 사용이 늘어나 잦은 충전이 필요한 환경에서 ‘볼릿 SP-601’은 소비자의 편의성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만들어졌다.

후면에는 위치에 있는 3포트 전원허브는 5V, 2A의 아답터에서 충분한 전력을 공급받아 최근 외장하드 및 고용량 전원을 요구하는 주변기기들을 원활히 사용할 수 있으며, 전원 허브의 내부에는 역류방지 회로가 부착되어 전원허브에서 노트북으로 역류하는 전류를 방지하여 노트북을 더욱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노트북용 쿨링패드 ‘볼릿 SP-601’는 프리미엄급 알루미늄 상판과 최근 3D TV등 고가의 가전에서 사용되는 불연소재로 제작되었으며 내부에 장착된 무소음 2볼 쿨러(2BALL COOLER)는 일반 슬리브 쿨러보다 최대 4배까지 긴 수명을 갖고 있다. 이러한 고가의 소재는 전문 디자인 회사인 이노디자인에 의해 아름다운 쿨링패드로 만들어 졌으며, 기존의 쿨링패드 시장에서 새로운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제품가격은 8만 5,000원이며 제품은 디지털존 유통사업부를 통해 유통되며 자세한 사항은 디지털존 유통사업본부(전화 02-702-0426)로 문의하면 된다.

아이디코리아의 조자룡 대표는 “신제품은 쿨링패드와 스마트폰 충전기능, 데이터 통신기능을 지원하는 신개념 노트북용 쿨링패드다”면서 “실용성과 세련된 디자인은 사용자층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