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가 세계적인 IT 정보 박람회인 Computex 2007에서 공개한 새로운 Xonar D2 오디오 카드의 자세한 정보를 공개했다. 이 제품은 아수스 AV200 오디오 칩셋을 탑재한 제품으로 단순한 PC환경 뿐만이 아닌, 최근 유행하고 있는 디지털 홈을 위한 홈 미디어 센터에서도 뛰어난 품질의 사운드를 제공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최고의 신호 대 잡음비 제공
아수스 Xonar D2의 신호 대 잡음비 (Signal to Noise Ratio)는 118dB로 PC기반으로는 최고 수준이다. 기존의 사운드 카드들이 단순히 프론트 채널 스테레오 출력에만 비교적 높은 신호 대 잡음비를 제공하고 있는 데 반해, 아수스 Xonar D2는 7.1채널 모두 118dB의 신호 대 잡음비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디지털 홈을 위한 Dolby 와 DTS 포멧에 완벽 대응
아수스 Xonar D2는 기본적인 오디오 품질 뿐만 아니라 멀티 채널 오디오 포멧인 Dolby나 DTS 등의 다양한 디지털 사운드 포멧 들도 지원한다. 여기에는 PC나 게임 등에 수록된 디지털 오디오를 실시간으로 변환해주는 Dolby Digital Live, 헤드폰에서도 Dolby Digital 음향을 들을 수 있는 Dolby Headphone, 스테레오 스피커로 멀티 채널 음향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Dolby Virtual Speaker 등이 포함되며, 이외에도 가상 기술을 기반으로 한 최신 멀티 채널 음향 포멧인 Dolby Pro Logic® IIx, DTS NEP: PC 등도 지원한다.

Dolby Laboratories의 PC 부분 마켓 디렉터인 Greg Rodehau는 “PC를 통해 음악, 영화, 게임 등의 컨텐츠를 이용하는 유저들이 늘어나면서, 이들을 위한 높은 수준의 오디오 카드가 요구되고 있다.”고 말하고, “아수스 Xonar D2는 이러한 PC 환경에서 Dolby가 제공하는 다양한 디지털 사운드를 수준 높게 재생하게 해주는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PC 3D 게임을 위한 최고의 사운드
아수스 Xonar D2는 PC 3D 게임을 위한 다양한 기능들을 지원한다. 다이렉트X의 설정을 통해 4채널, 5.1채널 혹은 7.1채널 등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며, Xonar D2는 각 사용자에게 맞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게 된다.

편리하고 손실없는 디지털 미디어 백업기능
아수스 Xonar D2는 “포터블 미디어 프로세서”라는 특별한 어플리케이션을 포함하고 있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카드 내 구성된 ALT (Analog Loopback Transformation) 회로를 기반으로 작동하며, 아날로그 장비를 통해 디지털 음악 파일을 녹음할 때 손실 없는 처리가 가능하도록 만들어 준다.

   

아수스 Xonar D2 사운드 카드는 최고의 사운드 품질을 원하는 오디오 매니아들이나 최고의 3D 음향 효과를 즐기고 싶어하는 3D 게이머들에게 최고의 사운드를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