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동 목성교 테크넷 PC방 -

온라인게임 ‘공작왕’ 은 8월 10일 상용화를 시작했지만, 개인유저들이 많이 알고 있는 것과는 달리 아직은 PC방에 홍보가 부족해 많은 PC방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지 않은 게임중 하나이다. 하지만 오픈베타서비스에서 유료로 넘어갈 당시 보편적으로 90%이상에 유저들이 게임을 접는, 다른 온라인게임들과는 다르게 20%이상의 유저가 유료화를 신청해 게임의 인기나 매니아성은 입증된 게임이라고 말할 수 있다. 현재 전체 서버레벨 1위인 ‘NO,1 시바’ 의 캐릭터를 가지고 있는 ‘김정하’ 예비사장은 안동에서 PC방을 하고 있는 동생과 함께 이 캐릭터를 키우고 있다. 현재 서울에서 또 하나의 PC방을 창업중인 ‘김정하(이하 시바) ‘씨를 만나서 ‘공작왕’의 장단점과 캐릭터들을 키우는 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컴보 : 안녕하세요! 시바님(욕처럼 들리기는 하지만 뭐 할 수 없지^^)
○시바 : 네! 안녕하세요! 컴보님^^
○시바 : 컴정보를 잘 보고 있는 독자로서, 언제 ‘공작왕’ 고수를 찾나 기다렸는데 생각보다는 빨리 오셨군요!
●컴보 : 공작왕 전체 레벨 1위가 PC방 사장님이라고 해서^^ 일정을 조금 조정했습니다.
●컴보 :‘공작왕’ 전체 서버의 레벨이 1위라고 하는데 레벨과 캐릭터 그리고 아이템 좀 볼 수 있을까요?
○시바 : 물론입니다. 렙은 현재 180이고, 캐릭터는 공격력이 좋은 ‘힘시바’ 입니다. 하지만 아이템은 ‘지존급’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아이템은 스샷을 참고하세요^^)
●컴보 : 공격력이나 레벨이 잘 실감이 나지 않는데, 간단히 비교해서 이야기를 해주신다면요
○시바 : 글쎄요! 한 150대 정도 되는 공작(캐릭터) 둘 정도와 PK를 해도 대등하게 싸울 수 있는 정도라고 생각이 되는데 (이거 너무 자만하는 것 아닌가^^)
●컴보 : 하루 몇시간 정도를 게임에 투자하십니까?
○시바 : 한 20시간정도요! 물론 ‘안동’에서 PC방을 운영하고 있는 동생과 둘이서 같이 키우고 있습니다.
●컴보 : 게임은 언제부터 시작 하셨나요?
○시바 : 오픈베타때 부터 시작했습니다.
●컴보 : 그럼 오픈 베타때와 상용화 이후에 변화된 것들이 있습니까?
○시바 : 글쎄요! 별로 없는 것 같은데요^^ 게임에 렉이 심한 것도 똑같고, 패치도 안돼 있고, PC방 지원도 없고, 베타때나 상용화된 이후에나 뭐 별로 변화된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컴보 : 상용화 이후 PC방에 홍보는 잘 되고 있나요?
○시바 : ‘공작왕’의 가장 시급한 문제가 바로 PC방에 홍보가 전혀 안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요즘 주로 ‘공작왕’을 집이나 PC방에서 많이 하고 있는데, 거의 모든 PC방에서 ‘공작왕’을 모르고 있습니다. 찾는 손님들은 있는데, 공작왕이 뮤료게임인지 유료게임인지 조차도 모르고 있는 PC방이 ‘태반’이라고 봐도 무방할 것 같은데(이거 유리텍에서 전화 오는 거 아니야^^)
●컴보 : 그 정도면 정말 심각하군요! 그럼 PC방에 홍보가 안되고 있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시바 : 글쎄요! 거기까지는 제가 잘 모르겠습니다.
온라인게임 ‘공작왕’의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시바 : 장점이라면 누구나 쉽게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것이고, 또한 모든 명령어가 한글이어서 초등학생들도 하기가 손쉽다는 것과 마지막으로 옥황수나 초기화물약 같은 아이템이 있어 게임의 여러 가지 도움을 주고 있다는 것 정도라고 생각하는데, 갑자기 물어보시니까 잘 생각이 안 나는군요^^
●컴보 : 그 정도가 잘 생각이 안 나는 정도입니까!^^ 옥황수하고 초기화물약이라는 아이템이 무엇에 쓰는 물건인지 설명 좀 해주세요
○시바 : 우선 옥황수는 몬스터 사냥이나 살인자(카오)가 되어 죽을 경우 경험치가 떨어지는 아픔을 맛 보아야 할 때가 많은데, 대부분의 고렙들이 다시 레벨 올리기가 짜증 나서게임을 접는 경우가 있는데, 그걸 방지해주는 아이템입니다. 복용을 하면 처음 죽기 전 레벨로 올려주는 고마운 아이템이죠^^ 초기화물약도 비슷한데, 초기화 물약은 말 그대로 초기화시키는 물약입니다. 스탯 분배를 잘못 할 경우 스탯을 분배하기 전으로 돌아가는 아이템 입니다.
●컴보 : 아니~그렇게 좋은 아이템이!^^ 시바님 공작왕의 모든 캐릭터들을 키우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시바님만의 캐릭터 ‘육성법’ 있다면 공개해주시겠습니까? (관심 있는 PC방업주님들 강추입니다^^)
○시바 : 네~ 그러지요!

■ 공작
우선 공작부터 ‘공작왕’의 주인공인 캐릭터입니다. 게임의 캐릭터중 가장 밸런스(balance)가 잘 잡혀있고, 검술과 마법을 다 쓸 수 있는 매력적인 캐릭터입니다. 그럼 우선 스탯 분배부터 레벨업을 할 때마다 힘1 민첩3 체질1 이런식으로 스탯 분배를 하면 됩니다. 공작은 민첩을 많이 올려야 공격속도가 빨라지고 여러 가지로 편하게 렙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민첩이 400이 넘어가면 그 다음부터는 힘2 민2 체1 이런식으로 다시 스탯 분배를 하면 됩니다. 공작은 레벨이 80이 되면 검기라는 엄청난 위력을 가진 마법이 생기기 때문에 80까지만 키우면 아이템 사냥하는데 유용한 캐릭터입니다.

■ 가루다
가루다라는 캐릭터는 궁수로 주무기가 활이다 보니 가루다 역시 공격속도가 빨라야 합니다. 가루다의 스탯 분배는 힘2 민첩3입니다. 가루다의 민첩이 600이 되면 공격력이 4배가 상승하고 1초 화살을 4번 쏘기 때문에 사냥이나 PK할때 엄청난 힘을 발휘하는 캐릭터입니다. 대신 약점은 체질(HP)에 분배를 하지 않기 때문에 한방에 죽을 수 있다는 약점이 있습니다. 잘 도망 다닐 자신만 있다면, 빠른 렙업을 할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 아수라
아수라는 다른 RPG게임의 마법사인데, 아수라의 스탯 분배법은 가장 간단합니다. 체질에 걍(?) 5개 다 주면 됩니다. 아수라 같은 경우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마법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체질에만 투자하면 됩니다. 소생술로 죽은 캐릭터를 살리거나 메테오 같은 다수의 몬스터를 공격할 수 있는 강력한 마법구사 하기 때문에 아수라는 몬스터 사냥이나 문파전 할 때 꼭 필요한 캐릭터이기는 한데, 키우기가 힘들어서 초보자들에게는 조금 무리가 따르는 캐릭터입니다.

■ 시바
마지막 캐릭터인 시바인데, 시바의 스탯 분배는 힘3 체질 2정도로 분배하면 됩니다. 힘에 많이 투자하면 공격이 엄청 강해진다는 것은 ‘삼척동자’도 다 아는 이야기이니까^^ 조금은 엽기적인 캐릭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제 캐릭터가 공작왕의 ‘시바지존’입니다. 그리고 ‘공작왕’ 이 서비스를 중단하는 그날까지 1위 자리를 꼭 수성 할 생각입니다.


●컴보 : 지존 자리에 무척 연연해하시는 것 같은데,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시바 : 연연해하는 것이 아니고, 동생이나 저나 승부근성이 강하다 보니, 그리고 이왕 한 1위인데 계속 ‘수성’하고 싶어하는 것이 사람 마음 아닌가요^^ 사실 인터뷰하면서도 불안합니다. 아래에서 치고 올라 올까봐^^ (공작왕에서는 서버별로 50위안에 있는 캐릭터들의 아이디를 매일 공지 해준다고 한다. 컴보)
●컴보 : 네, 알겠습니다! 마지막 질문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작왕을 서비스하는 ‘유리텍’에 바라는 것이 있다면요?
○시바 : 우선 약속을 잘 지켜 주셨으면 합니다. 맵의 패치나 아이템 패치 같은 - 물론 공작왕만 그런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사람 욕심이라는 것이 공작왕만 이라도 약속을 잘 지켜주세요! 영자누나들(?) 그리고 포스터 좀 보내주세요!^^ 이상입니다.
●컴보 : 오늘 인터뷰 정말 감사합니다. 빨리 렙업하세요! 시바님^^
네~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컴보님 앞으로도 PC방에 도움되는 기사 많이 부탁드립니다.

‘공작왕’ 레벨 랭킹 1위라는 자부심이 대단한 ‘김정하’ 사장은 ‘공작왕’이라는 게임이 정말 재미있고 매니아성이 강한 게임이라고 말하며, 앞으로 보다 나은 서비스와 홍보만 된다면 지금보다 더 나은 게임으로 발전 할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며, 앞으로 오픈할 PC방을 공작왕 전용 PC방으로 만들어 전체레벨 1위 ‘수성’과 함께 전국 PC방 최강문파를 양성하는 것이 올해 목표라고 포부를 밝혔다.

ck1212@combo.co.kr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