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조작으로 어드벤처를 즐겨라!

○ SBSi는 류엔소프트(대표 류지수)가 개발하고,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2D 횡스크롤 온라인 RPG  ‘원더킹 (Wonder King)’의 오픈 베타 테스트를 2월 19일부터 실시하고 있다. 19일 오픈 베타를 맞아, 오픈 이벤트로 ‘닌텐도DS를 받는 100가지 방법’이라는 타이틀로 진행중이며, 이벤트에 참여하는 회원은 100가지 방법 중 본인이 도전할 분야 3가지를 선택하여 목표를 달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100가지 방법에는 ‘원더킹 4컷만화 공모전’, ‘원더킹 3행시 공모전’ 등과 같은 유저들이 참여하는 공모전 이벤트도 있으며, ‘연예인 랭킹전’, ‘PC방 사장님 랭킹전’, ‘게임기자 랭킹전’, ‘게임업계 종사자 랭킹전’ 등의 다양한 랭킹전도 준비되어 있다.
이번 오픈 이벤트는 2월 19일부터 3월 19일까지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원더킹 홈페이지(
www.wonderking.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장비와 아이템 창(상),
스킬 획득이 편하도록 일렬 구조와 트리 구조를 갖는 원더킹의 스킬 트리(하)

원더킹의 특징은 간단한 조작으로 어드벤처의 요소를 만끽할 수 있는 게임이며, 저연령층 대의 문화를 고려한 커뮤니티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원더킹의 캐릭터는 ‘라티(검사)’-4형제 중 첫째-정의감이 불타는 타롤의 의용군 대장과 ‘로(도적)’-둘째-모험을 즐기는 의적과  루씰(위자드)-셋째-마법을 쓰며 지혜를 가진 자와 마지막 ‘링크(헌터)’-4형제 중 막내-강한 체력과 스피드를 갖고 있는 자, 총 4가지이다.

게임내 스탯은 힘(Str, 물리타격력과 방어력), 덱스(Dex, 원거리 타격력과 명중력), 인트(Int, 마력과 마방), 벤(Ben, 신속과 회피)으로 이루어진다. 전직시스템은 1차 전직(레벨 20), 2차 전직(레벨 50), 3차 전직(레벨 80)으로 이뤄진다. 스킬 시스템은 일반적인 일렬 구조와 트리 구조 두 가지 모두 지원한다. 따라서 어떤 게임보다 스킬을 획득하는데 편하다.

캐릭터 육성은 6~70 퍼센트의 미션 수행과 3~40 퍼센트의 일반 사냥을 통해 경험치를 획득, 레벨 상승과 능력치를 상승시키게 된다.
원더킹의 타격시스템은 감각적인 액션을 맛보게 하기 위해 캐릭터와 적이 전투를 할 때 단순히 서서 반복적인 휘두르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적으로 밀고 밀리는 현상을 가미했다.

게임의 대인전 시스템은 특정상황, 즉 길드전과 공성전에서만 적용이 된다. 대인전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캐릭터간 밸런스(능력치, 스킬, 레벨, 모든 딜레이 타임 등)를 적정수준으로 맞추었으며, 이는 나아가 길드와 공성전의 재미와도 상호관계를 갖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다른 게임과 차별되는 원더킹의 미션시스템은 어드벤처(모험) 형식의 문제 해결은 일반 퀘스트 시스템보다 복잡 다양한 기능을 가진다. 이는 원더킹의 큰 핵심이며, 게임내 모든 시스템이 이 미션 시스템과 상호작용을 한다. 단순 반복적인 기존 게임이 지니고 있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미션’이라는 새로운 주제를 부여하고 다양한 루트에 의한 문제 해결과 맵에서의 여러 가지 방해물이나 몬스터를 넘고 또 넘어야만 하는 ‘어드벤처’형식으로 구성하였기 때문에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주어진 문제 해결을 위해 그와 관련된 장애물을 넘거나 연계된 미션을 풀어야만 한다. 즉, 스토리를 읽는 것에서 끝이 나는 게 아니라 몸소 체험을 통해 스토리를 인지하게 된다. 미션을 성공하면, 경험치, 아이템, 스킬 포인트, 전직, 게임 머니 등을 얻게 된다.
원더킹의 팻은 게임상의 애완동물 역할을 하며, 먹이를 주거나 같이 놀기도 하며, 사냥도 같이 한다. 솔로 플레잉시 게임의 지루함을 더는 역할을 해낸다. 근접 및 원근 공격형의 전투형 팻과 이로운 버프(캐릭터)와 해로운 버프(몬스터), 힐러 역할의 보조형 팻으로 나뉜다.

무기쪾방어구의 인챈트 시스템은 다른 RPG게임처럼 플레이어 캐릭터가 강해지기 위한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필요한 재료를 NPC에게 제공하고 그 결과로 다시 아이템을 받게 된다. 해당 NPC에게 나의 아이템을 줌으로써 간절히 바라는 마음의 느낌과, NPC가 결과를 알려 줄 때 시간적 딜레이를 랜덤으로 주어 긴장감을 강하게 준다.
그리고 번외로 제작 NPC(또는 대장간 NPC) 주위에 여러 명의 플레이어가 있을 때, 성공과 좌절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상황을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으며, 그 또한 플로라 월드 내에서의 작은 에피소드 역할을 한다. 실패시에는 보석과 머니가 사라지고, +0의 아이템만 남게 된다.

개인이 소유할 수 있는 건물만이 모여 있는 곳을 ‘홈 타운’이라 한다. 유저는 경매를 통해서 건물(홈)을 구매할 수 있으며, 꾸미기쪾커뮤니티 등의 활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게임 뿐만이 아니라, 자신의 홈을 이용한 커뮤니티적인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위치, 크기, 모양 등의 요소로 가격이 책정되며, 물론 유저끼리 거래도 가능하다. 홈 타운은 게시판, 꾸미기 등이 가능하며, 친구들 중 가까운 지인에게는 ‘열쇠’라는 아이템을 줌으로써 타인에게 공개도 가능하다(단, 물건을 가질 수는 없다).
홈타운의 기능은 △게시판 및 방명록 기능 △HP와 MP의 회복이 빠름 △게임 중 획득하는 아이템 중 홈 관련 아이템을 사용하여 꾸밀 수 있음 △필드 어느 곳에서 귀환하든 홈으로 귀환하도록 설정 할 수 있음 △펫의 자동보관 장소 △아이템을 대량으로 보관할 수 있는 창고 보유 △자신만의 공간으로 타인이 입장 못하도록 할 수 있음 △열쇠 아이템을 사용하여 자신과 가장 친한 유저만 입장이 가능하도록 할 수 있음 △타 지역으로 이동시 금액이 저렴하다는 것이다.
커뮤니티의 중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며, 특히 플로라는 대인전이 있는 만큼 향후 길드전 공성전의 시스템과도 긴밀한 관계를 가진다.

공성전은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또 하나의 게임 모드. 다른 게임처럼 장엄한 공성전은 기대할 수 없으나, 2D 횡스크롤이라는 이점을 살려 아기자기함의 메리트를 느끼게 한다. 공성전을 승리한다면 플로라 월드를 다스리는 주인이(국왕) 됨과 동시에 엄청난 부와 명예를 얻게 될 것이다.  
절대자, 즉, 원더킹 월드의 군주는 다수의 NPC 조정, 절대자 전용 성(城)과 저택 보유, 월드 전체의 세금 중 일정금액을 받음, 세금 조정권, 절대자 반지 절대자 이펙트 표시 (머리 위 왕관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원더킹의 독특한 미션 시스템

■ 디펜스 미션
-  마법진 : 몬스터들이 나오는 곳. 마법진에서 몬스터들이 하나씩 둘씩 나와 자신들의 목표지점을 향해 공격해 나아간다.
- 몬스터 : 마법진에서 나와 플레이어와 목표지점을 향해 나아간다.
- 쉴드 : 몬스터들의 최종 목표지점으로 가기 전 방어할 수 있는 최후의 방어선이다. 몬스터와 충돌시 데미지를 입고 일정 데미지를 입었을 시 쉴드가 파괴된다.
- 목표물 : 최종 목표지점이다. 몬스터들이 최종 목표 지점에 도달하지 못하도록 플레이어는 몬스터들을 물리쳐야 한다. 몬스터가 목표 지점에 도달하면 미션은 실패하게 된다. 개수가 있을 경우 몬스터 한마
리당 목표물이 하나씩 1:1 로 파괴가 된다.
- 플레이어 : 플레이어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스킬, 기본 능력 등을 바탕으로 몬스터들이 목표물을 파괴하지 못하도록 하며, 트랩, 추가 쉴드 방어 타워 등을 세워 목표물을 지켜 내야한다.

■ 어택 미션
- 플레이어 : 디펜스 미션과는 반대로 이번에는 플레이어가 공격을 하고 몬스터들이 목표물을 지킨다. 목표물을 방어하는 몬스터들을 각각 물리치고 목표물에 도착하면 미션이 완료된다. 파티미션일 경우 파티원 모두가 목표물에 도착해야 한다.
- 몬스터 : 플레이어들이 목표물에 도착하지 못하도록 방해를 한다.
- 목표물 : 디펜스 미션과 반대로 플레이어가 목표지점에 도착했을 시 플레이어와 1:1로 목표물이 파괴
된다. 몬스터들을 물리치고 장애물들을 잘 피해 목표지점까지 도착하면 된다.
- 실패 & 완료 : 게이트를 통하여 미션맵으로 오게 된 뒤, 미션맵 내에 있는 목표지점을 향해 혼자 또는 
파티원들과 함께 목표물로 이동해 간다. 두 경우 모두 목표지점까지 무사히 도착하게 되면 미션이 완료가 되며, 반대로 가는 도중 몬스터나 장애물에 의해 플레이어가 죽게 되면 미션을 실패하게 된다.

■ 스토리 미션
- 유저는 해당 NCP와 대화를 하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숙제를 주게 된다.
- 부여 받은 미션은 미션창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여러 가지 힌트도 얻을 수 있다.
- 드디어 미션 입구에 도착했다. NPC는 여기서도 조언을 아끼지 않는다.

중요 포인트마다 NPC가 위치해 있다. 만약 좀더 빨리 미션을 완료하고자 한다면, 꼭 NPC의 도움을 받도록 하자.

 

   

▲ 원더킹은 다양한 미션시스템으로 게이머의 흥미를 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