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 온라인2(www.ragnarok2.co.kr)’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5대양 6대주 상용화 실현, 최근 3년 연속 수출게임 1위, 세계 누적 회원 수 4,000만 여명 등 각종 신기록을 세운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정통 후속작이다. 때문에 게임 공개 전에 이미 일본 등 해외 5개국과 MOU를 체결했을 정도로 국내뿐 아니라 세계 게이머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MMORPG 최고의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다.
‘라그나로크 온라인2’는 전작의 장점은 계승 발전시키고, 후속작으로 보완사항은 철저히 강화했다. 이에 따라 캐릭터성과 커뮤니티성이 최대 강점으로 특히 정해진 규칙과 수순을 밟아서 성장하는 틀에 박힌 캐릭터에서 과감히 탈피하여 극대화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능력을 보유할 수 있다는 점이 다른 온라인게임과 차별화된다.
또한, 지금까지 시도된 적 없는 무기 성장 시스템, 자유로운 전직 시스템 등의 새로운 게임시스템을 구현해 전작과는 다른 보다 즐거운 게임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 전작과는 무엇이 다른가?
‘라그나로크 온라인2’는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포장지(그래픽이나 분위기)는 비슷하지만 내용물(게임의 구성, 시스템 등)은 완전히 다르다. 파스텔풍의 귀여운 그래픽과 몬스터, NPC 등은 디테일해져 캐릭터성은 더욱 강화됐으며 진정한 Full 3D 게임으로의 변화를 위해 UI나 조작방법, 전투방식은 확 달라졌다.
전직은 모든 직업을 한 캐릭터로 자유롭게 할 수 있으며, 스킬은 특정조건에 구애받지 않고 마음만 먹으면 모두 배울 수 있다. 또한 퀘스트 위주의 게임진행을 통하여 파티플레이가 좀 더 강화되었다.
이외에도 많은 역사와 배경 스토리로 시나리오를 더욱 깊이 있게 구성해 몰입도를 높이고 새롭게 구현되는 경제시스템과 게임시스템을 통해 신규유저가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했다.



















● 라그나로크 온라인2의 세계는?
‘라그나로크 온라인2’는 원고지 수만 장 분량의 탄탄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각 종족의 대립과 갈등, 화해와 이해를 다루고 있다. 판타지와 스팀 펑크의 퓨전 장르로써 검과 활, 마법이 등장하는 ‘중세 판타지 세계관’과 철과 증기의 ‘스팀펑크 세계관’이 동시에 존재하는 방대한 세계관을 자랑한다.
‘라그나로크 온라인2’의 세계에서는 곳곳에 있는 작은 사물 하나하나에도 의미와 개연성이 부여되어 있으며, 이는 게임에 대한 흥미와 기대를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마치 한편의 소설을 방불케 하는 이야기 속 주인공이 되는 듯한 게임의 흐름은 기존의 MMORPG에게서 느끼지 못했던 스토리의 매력을 찾을 수 있다.
특히 ‘라그나로크 온라인2’의 세계는 전작인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별개의 것으로 두 게임의 세계관은 병렬관계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NPC의 이름과 이미지 등에서 교차점은 존재하지만, 등장 조건이나 NPC가 처한 상황, 게임 내 비중은 전혀 다르다고 할 수 있다.

● 특별한 게임 시스템에 주목하라!
‘라그나로크 온라인2’는 전작의 장점은 계승 발전시키고, 지금까지 시도된 적 없는 새로운 게임 시스템을 구현해 보다 즐거운 게임 플레이를 선사한다.

1) 무기 성장 시스템 - 나와 함께 성장하는 나만의 새로운 무기
‘라그나로크 온라인2’의 세계에서는 더 이상 무기를 사고 팔 필요가 없다. 무기는 대장장이나 다른 누군가가 만드는 것이 아니라, 유저 자신이 직접 만들어 가야 한다. 유저의 무기는 자신만의 무기 이름을 붙여 취향에 따라 겉모습을 바꾸거나, 새로운 능력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모습으로 성장시킬 수 있으며, 이로써 유저들은 자신의 입맛에 맞게 변경된 애정이 담긴 무기를 더욱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게 된다.

2) 콤플렉스 잡 체인지 시스템 - 몇 번이라도 바꿀 수 있는 직업
노만 캐릭터는 전작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달리 전직의 횟수나 등급에 제한을 받지 않는다. 간단한 조건을 만족시키면 몇 번이라도 다른 직업으로 전직할 수 있으며, 이때 키워놓은 캐릭터 레벨은 나중에 이 직업을 다시 플레이 할 때까지 그대로 유지된다. 여러 직업을 자유롭게 플레이 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 경험을 할 수 있다.

3) 스페셜리티 시스템 - 나만의 스킬 조합으로 다양한 전술 가능
노만 캐릭터는 자유로운 전직이 가능하므로 직업에 따른 스킬 뿐 아니라 이전에 경험한 직업으로부터 얻은 스킬을 다른 직업으로 전직한 다음에도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스페셜리티 시스템을 통해 익힌 스킬을 조합하면 같은 직업을 가진 노만이라도 서로 다른 스킬을 이용해 나만의 전투 실력을 뽐낼 수 있게 된다.

● 세계적인 아티스트가 함께 한 라그나로크 온라인2
게임의 시작부터 끝까지 흐르는 ‘라그나로크 온라인2’의 아름다운 BGM은 세계적인 명성의 작곡가 ‘칸노 요코’가 담당하고 있다. 애니메이션 ‘공각기동대’, ‘카우보이 비밥’과 게임 ‘대항해시대’ 등의 주제가를 만든 칸노 요코는 그라비티 개발진과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라그나로크 온라인2’만의 세계를 평화로우면서도 생동감 넘치는 음악으로 표현해 냈다.
또한,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원작자로 유명한 이명진 작가 역시 ‘라그나로크 온라인2’에도 개발진의 한 사람으로 참여했다. ‘라그나로크 온라인2’의 매력적인 캐릭터와 배경은 모두 이명진 작가의 손을 거친 것으로 전작에 이어 따뜻한 색감과 유치하지 않은 귀여움을 잘 표현해 내고 있다.
이 밖에도 ‘라그나로크 온라인2’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핵심 개발자 박영우PD가 이끄는 최강의 제작팀, 스튜디오 머큐리가 3년여 동안 쉬지 않고 개발에 몰두해 온 대작 MMORPG로 무엇보다 게임의 높은 완성도를 기대할 수 있다.

● 3D 캐릭터의 변신은 무죄
‘라그나로크 온라인2’에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인간에 해당하는 ‘노만’족 이외에 ‘엘’과 ‘디마고’라는 2개의 새로운 종족이 차후에 추가 등장할 예정이다.
노만족 캐릭터는 실제 인간의 골격구조에 가깝게 디자인되어 살아있는 듯한 감정표현이 가능하다. 안구와 치아, 혀 등은 물론 10개의 손가락이 전부 별도로 움직이는 ‘리얼 이모션 익스프레션 시스템’을 통해 훨씬 다양하고 입체적인 표정과 그 어느 게임에서도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동작을 취할 수 있다.

- 노만족
‘노만’은 영원한 자유와 끝없는 탐구심을 가진 자들로 수천 년 동안 미드가르드 대륙에서 가장 번성한 인류이다. 매 순간 충실하고 언제나 정열적인 성격 탓에 호기심과 탐구심이 강하며, 이는 곧 ‘라그나로크 온라인2’의 모험 세계가 시작됨을 의미한다. 노만의 직업은 ‘노비스’, ‘소드맨’, ‘인챈터’, ‘리쿠릇’, ‘씨프’, ‘클라운’ 등 총 6가지로 구현된다.





































[아이러브PC방] erickim@combo.co.kr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