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에 소개하는 싸이더스의 파천일검2는 이미 본지 5월에 간략히 소개되었던 게임이다. 클로즈 베타와 프리 오픈 베타를 거친 파천일검2는 11월경에 오픈 베타로 선보일 예정이어서 유저들의 기대감을 부풀리고 있다.
RPG류의 온라인게임이 캐쥬얼과 슈팅 게임에 밀리는 가운데, 싸이더스에서 퍼블리싱하는 파천일검2는 기존의 기계성이나 서양 신화를 바탕으로 하는 류와 달리 인간적이면서 동양적인 수묵화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색다른 스크린으로 유저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수묵화로 펼쳐진 배경과 함께 동양적 느낌을 받는 것은 놀이문화와 풍류를 담고 있기 때문이다. 이것 가운데 하나가 건강운, 금전운, 사냥운, 행운에 관한 점을 보고 길흉화복을 점치며, 점괘에 따라 캐릭터의 능력치가 달라지는 점술 시스템. 또한 동양의 오행사상을 도입한 오행 시스템은 화, 수, 목, 금, 토의 속성을 무기와 상옷, 요괴에 부여하여 속성에 따라 능력치가 변화되는 시스템이다. 이외에 오목이나 장기 등의 미니 게임도 즐길 수 있다. 동양적인 것 외에 기존 온라인 게임과 유사한 팻 시스템, 낚시, 바이오 시스템 등도 지원된다.
파천일검2는 용족과 호족간의 갈등이라는 시놉시스를 바탕으로 다양한 퀘스트가 주어지는데, 주로 사냥 중심의 퀘스트가 선보이게 된다. 향후 오픈 베타 테스트에서는 시나리오 중심의 퀘스트, 사냥 +생활, 커뮤니티 중심의 퀘스트가 지원될 예정이다.




















- 포털을 이용한 10 종류의 사냥터
‘파천일검2’의 프리 오픈 베타 테스트에서 공개된 지형은 총 10종류로, 넓이도 넓거니와 동시에 많은 게이머가 접속할 것을 대비, 각 지형 별로 몬스터 배치수도 대폭 늘렸다. 각 지역 이동은 포털을 통하므로 매우 빠르다.
이번 프리 오픈 테스트에서는 선보인 오행시스템은 각 특성을 갖고 있는 몬스터가 총 75여종 선보였으며, 이벤트용 마왕급 요괴 7여종이 각 지형별로 배치되어 있다. 프리 오픈 테스트에서 요괴들의 일반 공격 동작 외에 위협동작을 추가하여 요괴의 효과를 더욱 실감나게 느낄 수 있으며, 마왕급의 이벤트용 요괴들은 프리 오픈 테스트 기념 이벤트와 맞물려 복주머니를 떨구기도 한다.
‘파천일검2’ 필드 아이템 중에는 일정 확률로 추가 능력치와 소켓이 존재한다. 아이템 소켓의 경우 보석 장착이 가능한데, 각 보석별로 추가 능력치가 있어 낮은 등급의 아이템 일지라도 다양한 능력치 부가가 가능하다. 이러한 것을 제련 시스템이라 하며, 제련단계별로 고유 이펙트가 지원되어 좋은 아이템일수록 화려함이 남다르다.
제련에 사용되는 보석은 사냥을 통해서 획득이 가능하며, 이러한 보석들은 소, 중, 대의 단계를 걸쳐 보다 좋은 능력치의 보석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일정 확률로 성공여부가 결정되며, 보석 뿐만 아니라 주머니도 합성이 가능하여 행랑칸(인벤토리) 수를 늘리는 등, 추가 옵션이 제공됨에 따라 ‘파천일검2’ 게이머들에게 합성은 매우 중요한 시스템 중의 하나다.

●캐릭터 소개














일검(용사) - 23세/남, 180cm
웅대함을 알게 하라. 절제된 살수로 도의 광기를 잠재우고 생사여탈의 평온함으로 천하를 포용하라. 그것이 바로 천둥같은 용사의 길이로다.
도와 창을 이용한 강한 공격력과 체력을 가진 캐릭터로서 사냥을 하기에 수월한 캐릭터이다. 강한 체력으로 인해 다수의 몬스터를 상대 할 수 있으며, 강한 일격을 날릴 수 있으나 공격속도가 늦어 스피드감이 떨어진다.

수아(무사) - 22세/여, 178cm
복수를 위해 휘두르는 검집 속의 검은 광분을 달래는 울분이요, 검을 휘감은 핏빛은 울분을 달래는 광분이라. 먼저 베고 베지 못하는 것은 곧 마음의 검이니, 부드러움으로 휘두름을 거두어라. 그것이 바로 바람 같은 무사의 길이로다
검과 궁을 사용하여 원거리와 근거리 모든 공격을 할 수 있는 캐릭터로서 다소 공격력이 떨어지지만 강한 방어력을 가지고 있다. 연약한 모습을 하고 있지만 날렵한 공격으로 상대를 제압한다.

지로(술사) - 23세/남, 189cm
선을 위해 휘두르는 선기의 바람은 대자연의 평온이오, 선을 휘감는 핏빛의 노을은 대자연을 달래는 울분이라. 피하지 못하는 나약한 마음을 버리고, 고요함으로 휘두름을 거두어라. 그것이 바로 구름 같은 술사의 길이로다.
선과 금을 사용하는 캐릭터로서 공격력과 방어력이 약한 캐릭터이다. 그러나 부채를 이용한 강한 술법과 금을 이용한 탄주로 적을 현혹시켜서 사냥을 한다.

운정(도사) - 22세/여, 179Cm
영혼을 달래는 오묘한 신기는 천상의 너그러움이니, 천기를 역행하는 사악함을 물리치고 천지간을 일통하라, 천기를 행하고 행하지 못함은 마음에 달렸으니 천기를 역행 말고 하늘과 하나가 되어라. 그것이 바로 폭풍 같은 도사의 길이로다
장과 봉을 이용하는 캐릭터로서 공격력, 방어력, 체력이 약하여 자신을 보호해 줄 소환수들을 불러내어 사냥을 한다. 강력한 소환수와 자신을 보호할 각렬한 주술로 적들을 상대한다.

[아이러브PC방] combo@combo.co.kr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