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는 14일 세계 최초의 8코어 데스크톱 프로세서인 AMD FX 프로세서의 출시를 기념해 용산전자랜드 랜드시네마에서 대규모 출시 이벤트를 진행했다.

미디어 관계자와 블로거, 일반인을 포함한 300여 명이 참여한 행사에는 여러 AMD 파트너사가 여러 제조사의 다양한 AMD 제품과 FX 프로세서가 장착된 데모 시스템을 전시했다.

행사장에는 오버클럭 전문가가 직접 FX 프로세서를 사용해 8GHz 이상 오버클럭하는 모습을 시연해 참관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FX 프로세서는 전 세계에서 가장 동작 속도가 빠른 CPU로 기네스 기록을 수립한 바 있다.

AMD코리아 권태영 지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FX 프로세서의 뛰어난 성능을 강조했다. 이어 밥 그림(Bob Grim) AMD 프로덕트 마케팅 디렉터는 FX 프로세서에 대해 직접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AMD FX 프로세서는 새로운 아키텍처로 만들어져 성능이 향상된 것은 물론 배수 조절을 마음대로 할 수 있어 쉬운 오버클럭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FX 프로세서의 특징 중 하나는 정수 연산부 2개와 부동소수점 연산부 1개로 구성된 ‘모듈’을 사용하는데 1개 모듈이 2개 코어에 가까운 형태로 설계되었다. 8코어 제품은 4개의 모듈로 이뤄진 것이다.

FX 프로세서는 모든 코어를 오버클럭 시키는 터보코어 기능과 함께 일부 코어만 사용해 동작 속도를 극대화하는 맥스 코어 기능도 소개했다. 더불어 비슷한 가격대의 경쟁사의 시스템 구성보다 저렴한 가격에 비슷한 성능이라며 뛰어난 가격대성능비를 가졌다고 밝혔다.

AMD는 총 7가지의 FX 프로세서를 출시할 계획이고, 첫 제품으로 4코어 FX-4100, 6코어 FX-6100, 8코어 FX-8120/8150을 선보인다. 이들 제품은 현재 가격비교사이트에 등록되어 있고, 가격은 정해지지 않았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