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에 인지도 높은 브랜드 파워 진출이 활기를 띠고 있다. 파워 품질과 성능에 대한 업주의 관심이 자연스레 브랜드 파워로 이어지고 있으며, 브랜드 파워의 가격이 꾸준히 인하되면서 PC방과의 접점을 넓혀가고 있다. 이런 가운데 북미와 일본 시장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안텍 파워와 최근 80만 개 판매를 돌파한 태왕 파워로 친숙한 (주)에이원아이엔씨가 PC방 시장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동안 여러 브랜드 파워가 PC방 문턱을 제대로 넘지 못했지만, 에이원은 PC방에서 제대로 인정받겠다는 각오다. 

   
 

● 에이원에 대한 소개 부탁한다.
태왕 파워로 친숙한 에이원은 지난 2006년 설립된 회사로 최고 수준의 디자인과 품질을 겸비한 제품을 내놓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영업부, 기획실 등 5개 부서에 20명의 인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특히 고객지원부에는 전 인원의 30%인 7명이 근무하며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에이원에서 취급하고 있는 제품은 무엇인가?
현재 태왕 파워, 케이스, 외장하드케이스와 주변기기를 취급하고 있다. 특히 안텍의 국내 공식 수입/유통사로 파워와 케이스는 물론 쿨러, 팬, 노트북 쿨러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 파워 시장에서 에이원 파워 제품들의 반응은 어떤가?
태왕 파워는 최근 80만 대 판매를 돌파했고, 이를 기념해 특별 가격인하를 진행했다. 소음과 안전성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기에 가능했던 것 같다. 여기에 출시한지 석달된 안텍 VP550P도 여러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좋은 결과가 나와 소비자 시장에서 판매가 활발한 상황이며, 안텍 파워를 선호하는 PC방에서도 판매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 에이원이 바라본 PC방은 어떤 모습인가?
전 세계 PC방 중 가장 발전된 국내 PC방은 온라인게임 발전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고 생각한다. 온라인게임에 대한 이해와 수요가 많은 PC방 시장은 다른 나라에 없는 독특한 시장인 것 같다. PC를 잘 알고 온라인게임을 잘하는 우리나라와 온라인게임을 잘 할 수 있도록 인프라가 잘 구축된 PC방은 해외 업체들도 관심이 많다. 

   
 

● 에이원과 PC방과의 인연이 있다고 들었다
에이원은 2005~6년 PC방 파워 점유율의 절반을 기록했을 정도로 PC방과의 인연이 깊다. 회사의 탄탄한 기초를 다지는데 PC방이 큰 도움이 된 것이다. 특히 인텔 프레스캇 CPU를 사용하던 시절 파워의 12V 출력 사용이 늘어나면서 기존 PC방 파워가 제대로 대응하지 못해 문제가 됐던 적이 있다. 이때 에이원은 이 문제를 재빠르게 확인해 12V 출력이 강화된 파워로 PC방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었다.

● 현재 PC방을 위한 정책이나 혜택이 있는가?
PC방 영업에 지장이 없도록 A/S가 발생했을 때 선출고는 기본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안텍 제품을 위한 별도의 전담 직원이 배치되어 있다. 여기에 소비자 의견을 적극 반영해 안텍 제품의 A/S 기간을 3년 무상, 2년 유상, 총 5년으로 늘렸다. PC방을 포함한 모든 고객에게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엔지니어를 비롯한 모든 고객지원 직원이 노력하고 있다.

● PC방에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 있다면?
에이원의 태왕 파워는 이미 많은 PC방에서 사용하는 저소음과 뛰어난 안전성을 검증 받은 제품이다. 무난한 PC방 파워를 찾는 PC방 업주라면 태왕 파워를 추천하고 싶다. 여기에 고급 파워에 관심이 있는 PC방이라면 자신있게 안텍 VP550P 제품을 추천한다.

   
 

안텍 VP550P는 현재 국내 출시된 동급 파워 중 가장 뛰어난 제품으로 자신하며, PC 안정성이 확보되어야 하는 PC방 환경에 더할 나위없는 파워가 될 것이다. 550W로 표시해 판매하고 있지만, 12V 출력을 비롯해 전체적인 수준은 650W 파워와 비교해도 될 품질과 완성도를 가진 제품이다. 이런 안텍 VP550P가 5만 원대 판매되고 있다. 파워 구매를 앞둔 PC방이라면 꼭 한번 관심 가져보길 바란다.

● 앞으로 PC방을 위한 제품 출시 계획은?
태왕 파워나 안텍 파워와 함께 PC방에서 사용할 수 있는 케이스를 하반기 출시할 예정이다. 최근 PC방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하드디스크 도킹 시스템이 내장된 PC방 케이스를 준비하고 있으며, 9월 첫 제품을 시작으로 여러 PC방 케이스를 선보일 것이다.

● 아이러브PC방 독자에게 한마디
태왕 파워와 안텍 파워 등 에이원의 여러 제품이 소비자에게 호평을 받을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를 바로 고객 서비스에 최선을 다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단순히 제품 판매에 그치지 않고 판매한 제품을 끝까지 책임진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PC방도 마찬가지로 에이원 제품을 판매하고 것과 함께 업주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로 오랫동안 에이원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돕겠다. 앞으로 많은 관심 부탁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