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PC방이 있다. 경기도 성남시 서현역 부근에 위치한 ‘게임이너스PC방’이 바로 그 주인공으로, 1대의 PC에 3대의 모니터를 연결해 시야각을 크게 넓힌 ‘트리플 모니터’로 눈길을 끌고 있다. 멀티 모니터의 PC방 도입은 이전에도 있었지만 최고 수준의 PC 사양과 함께 트리플 모니터를 구축했다는 점은 충분히 화제가 될 만하다. 여기에 <블레이드앤소울>과 <디아블로3>의 출시가 다가오면서 트리플 모니터가 PC방에 어떤 영향을 줄지 확인하기 위해 게임이너스PC방을 찾았다. 

   
 

● 지스타 2010에 등장한 AMD 아이피니티에 매료되다

직접 만난 게임이너스PC방 김정현 사장은 평소 PC와 게임에 대한 관심이 많았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PC방 창업 전 직장을 다니면서도 주말에 PC방 종업원으로 근무하는 등 차근차근 PC방을 배웠고, 지난 7월 말 PC방을 운영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능숙한 모습에서 초보 사장의 모습은 전혀 찾아볼 수 없었다.

   
▲ 게임이너스PC방 김정현 사장

김 사장은 PC방 창업을 구체화하던 올해 초 다른 PC방에 없는 특별함과 차별화를 위해 무언가 필요하다는 생각을 했고, 이때 트리플 모니터가 떠올랐다고 한다. 직장을 다니던 2010년, 인터넷 방송을 통해 지스타에서 <블레이드앤소울>, <테라>를 AMD 아이피니티로 시연했던 것이 떠오른 것이다.

PC방에서 멀티모니터를 사용하는 것 자체가 흔치 않고, 더군다나 AMD 아이피니티를 PC방에 구축하는 것은 전례가 없었던 일이라 김 사장은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다. 직접 공부하고, 테스트하며 AMD 아이피니티를 PC방에 도입했다.

● 최고 사양의 PC로 AMD 아이피니티 환경을 구축하다

여러 가지를 검토한 끝에 현재 PC 성능으로는 모니터 3대를 사용한 아이피니티 환경이 가장 적당하다고 판단한 김 사장은 디스플레이포트가 내장된 델 23형 모니터 3대와 AMD 라데온 HD 6950 사파이어 제품 2개를 크로스파이어 기술로 연결해 AMD 아이피니티 환경을 구축했다.

   

게임이너스PC방은 소수의 좌석만 AMD 아이니피티 로 구축한 것이 아니고, 총 15좌석을 아이피니티 좌석으로 꾸몄다. AMD 아이피니티 좌석에 대한 자신감이 있어서 과감하게 도입한 것이다.

● 온라인게임 기대작과 AMD 아이피니티의 조합 기대돼

김 사장은 현재 AMD 아이피니티 좌석은 미리 전화로 좌석 예약을 하는 등 손님의 관심이 커지고 있고, 손님도 점차 익숙해지는 단계라고 설명했다. 게임은 물론이고 인터넷 검색, 게임, TV 시청을 동시에 하는 등 손님마다 사용 방법이 조금씩 다르다고 말했다.

   

▲ 인터넷 검색, 게임, TV 시청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것이 장점

AMD 아이피니티를 구축한 것은 앞으로 출시될 <블레이드앤소울>과 <디아블로3> 등 기대작을 염두에 둔 결정이었다고 한다. <블레이드앤소울> 1차 CBT에 참여했던 김 사장은 AMD 아이피니티 환경이 <블레이드앤소울>의 매력을 더 잘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했다.

   

<블레이드앤소울>은 캐릭터의 크기가 크고 시야가 좁은 편으로 특히 좌우 시야가 다른 게임에 비해 좁아 답답할 수 있지만, AMD 아이피니티는 추가로 좌우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 궁극의 PC방 환경 AMD 아이피니티로 만들어졌다

게임이너스PC방은 1년 주기로 PC 절반씩 부분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언급하면서 앞으로 나올 CPU와 그래픽카드의 성능에 따라 6개 모니터로 구성된 AMD 아이피니티 도입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AMD 라데온 7000 시리즈의 고성능 그래픽카드가 빨리 출시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 사장은 AMD 아이피니티를 PC방에 도입하면서 크고 작은 어려움도 있었지만, 손님에게 더 나은 PC 환경, 새로운 PC 체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스럽다며 스스로 AMD 아이피니티의 점수를 90점으로 평가했다. 모험에 가까운 시도라고 볼 수도 있지만, 게임을 좋아하고 PC에 관심이 많은 사용자도 쉽게 꾸밀 수 없는 PC 환경, 경험해보지 못했던 궁극의 게임 환경을 게임이너스PC방에서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은 이상적인 PC방의 모습에 가장 근접한 것으로 보였다.

AMD 아이피니티로 즐기는 온라인게임은 손님에게 게임 이상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보이며, 새로운 PC방의 모습을 제시한 참신한 시도라는 점에서 앞으로의 모습이 더 기대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