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PC방이 있다. 경기도 성남시 서현역 부근에 있는 ‘게임이너스PC방’이 바로 그 주인공으로, 한 대의 PC에 3대의 모니터를 연결, 시야각을 크게 넓힌 ‘트리플모니터’를 설치해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개업한 게임이너스PC방은 흡연석과 금연석에 각각 4좌석씩 트리플모니터 좌석을 마련했으며, ‘VIP석’으로 분류해 서비스하고 있다. 23형 모니터 3대로 구현한 트리플모니터를 위해 1.8m 길이의 책상을 놓은 것도 눈에 띈다.

게임이너스PC방은 트리플모니터를 손님들에게 서비스하기 위해 AMD 라데온 HD 6950 2개를 사용했다. AMD 아이피니티 기술을 통해 5760×1080 해상도를 구현한 것이다. 트리플모니터는 시야각이 넓어져 보통의 PC로는 불가능한 좌우 배경까지 한눈에 볼 수 있다.

게임을 좋아하거나 하이엔드 PC를 추구하는 사람들조차 트리플모니터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지 않은 상황에서 PC방이 먼저 트리플모니터를 도입한 것은 무척 이례적인 일로, PC방 업주는 <블레이드앤소울>, <디아블로3>등 앞으로 출시될 온라인게임 기대작을 준비하는 차원에서 트리플 모니터를 도입하게 됐다고 설명하고 있다.

한편, 게임이너스PC방은 트리플모니터가 설치된 VIP석의 이용요금을 비회원이나 회원 요금보다 높게 책정해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