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황)는 제 1회 지포스(GeForce) 스타크래프트 II (StarCraft II) 온라인 토너먼트를 개최하고 이에 따른 아마추어 선수 등록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참가자격은 프로와 아마추어(Pro/Am) 로 나뉜다.

• 프로 초청경기: 세계 최고 스타크래프트 II 플레이어 중 64명이 프로 라인업에서 겨루게 된다.
• 아마추어 오픈: 16세 이상의 스타크래프트 II 게이머라면 누구든지 현재 오픈되어 있는 아마추어 등록 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게이머 등록을 할 수 있다. 테란(Terran), 저그(Zerg), 프로토스(Protoss) 각 종족 별 참가자 수 제한은 없다.

모든 토너먼트는 1대 1로 직접 맞붙는 대결로 이루어진다. 그룹 플레이는 최소 5주간 진행될 예정이며, 각 그룹의 최고 플레이어들이 패한 경우에는, 패자부활전을 한 번 더 진행하는 방식의 2차 예선 시스템으로 진출하게 된다.

또한 스타크래프트 II 팬들이 좋아하는 캐스터인 허스키(Husky)와 데이 9(Day 9)이 실시간으로 대결을 해설하고, 지포스닷컴(Geforce.com)과 게임 스테이션 유튜브 채널(YouTube.com)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이 이루어진다. 경기 세팅, 부정행위방지, 최고선수명단 및 점수 기록 등 세계적인 토너먼트에서 찾아볼 수 있는 서비스가 토너먼트 분야의 베테랑인 세보(Cevo, www.cevo.com)에서 제공된다. 아수스(ASUS)가 공식 하드웨어 스폰서로 참가해 지포스 GTX 500 시리즈 GPU를 상위 20명의 프로와 아마추어 승자들에게 제공하게 된다.
 
게임스테이션의 인기 스타크래프트 II 샤웃캐스터(shoutcaster)인 마이크 “허스키” 레이몬드 (Mike “Husky” Lamond)는 “지포스닷컴에서 중계 비디오, 전문가 해설, 블로그 등 모든 토너먼트 미디어를 한곳에서 제공할 예정”이라며, “토너먼트가 시작할 날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고 기대했다.

데이9tv의 숀 “데이9” 플롯(Sean "Day9" Plott)은 “엔비디아가 전체 커뮤니티가 참가하는 방식으로 e스포츠를 지원하고 나서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누구라도 무료로 토너먼트에 참가하고 관람할 수 있으니, 정말 멋진 일”이라고 말했다.

지포스 스타크래프트 II 토너먼트 공식 규정 열람 및 아마추어 오픈 토너먼트 등록은 지포스닷컴(www.geforce.com) 접속 후 안내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북미지역에서 열리는 행사지만 타국 플레이어들도 법적 허용 범위 안에 등록 가능하며, 상세한 사항은 지포스닷컴 페이지의 공식 규정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상세한 사항은 지포스닷컴 페이지의 공식 규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국내 플레이어의 경우, 북미서버에 배틀넷 어카운트를 생성하여 등록 및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