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한게임 PC방 사업팀

NHN 한게임은 지난 1월 11일 OBT에서 첫 주말 PC방 점유율 1위를 기록하는 등 지금까지도 높은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테라>를 시작으로 2011년 다수의 신작 게임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PC방에서 높은 인기를 모았던 <테라>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 이후 어떤 프로모션을 준비할지 PC방 업주들의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이에 아이러브PC에서는 PC방 사업팀 담당자에게 향후 계획에 대해 물어봤다.

- <테라>의 정식서비스 이후 2개월이 지났습니다. OBT 초반 PC방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셨는데 당시 PC방의 반응은 어땟나요?

많은 PC방 사장님들이 OBT 이전부터 <테라>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셨습니다. OBT를 앞두고 진행한 PC방 프로모션에는 전국 대다수 가맹 PC방에서 적극적으로 참가해 주셨고 생각했던 이상의 뜨거운 반응에 무척 고무되기도 했습니다. 더불어 PC방에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어 뿌듯했습니다. 특히, 길드 프로모션의 경우는 사장님들이 이용자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해 주셔서 게임을 알리는데 긍정적인 효과를 얻은 것으로 평가 받기도 했습니다. 앞으로 PC방 사장님들의 말에 귀 기울여 더욱 좋은 프로모션을 준비 하도록 하겠습니다.

- <테라>는 정식서비스 이후 이렇다 할 PC방 혜택 발표가 없는데, PC방 업주들의 요구는 없나요?

<테라>의 OBT 당시에는 PC방 영업에 부담을 덜어 드리는 사용량 이벤트/ 길드 프로모션/ PC방 게임 내 혜택(군중의 환호)를 지급한 바 있으며, 현재는 사용량 이벤트 및 PC방 게임 내 혜택(군중의 환호_주말 3주 동안)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국 PC방 사장님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더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습니다.

- 최근 기존 파티 위주의 플레이 방식에서 홀로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 까지 포용할 수 있는 업데이트가 진행 되었는데 이번 <테라>의 개편 업데이트가 PC방에서는 어떤 반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하시는지.

PC방 사업부 역시 게임 내 업데이트가 PC방에서 어떤 반응을 얻는지 귀 기울이고 있으며, 아직 반응에 대해 정확히 논의하기에는 이른 단계라고 생각됩니다. 취합 된 다양한 의견들은 이후 <테라> 개발팀에 전달하여 수렴 할 예정입니다.

- PC방을 중심으로 한 길드의 생성 프로모션은 과거의 향수를 자극하면서 무척 신선하다는 평가가 많았는데 해당 프로모션을 기획하신 계기는?

한게임 PC방의 궁극적인 목적은 PC방 사장님들의 사업이 번창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저희도 성장하는 비지니스 파트너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PC방에서 많은 이용자가 게임을 이용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방법이 뭔가를 고민하다가 파티보다 큰 규모의 길드가 PC방을 활성화 시킬 수 있다는 결론에 도달, PC방 길드 프로모션을 준비 하게 되었습니다.

- 최근 보건복지부의 PC방 완전 금연구역 지정을 골자로 한 국민건강증진법 문제로 PC방 업계가 무척 시끄러운데 PC방에서의 금연문제에 대해서 어떤 생각을 가지고 계시나요?

아직 국민건강증진법에 대한 확실한 결론이 나오지는 않았지만, 직접 PC방에 가서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거의 대다수 PC방이 금연/흡연 구역을 명확히 구분하고 있으며, 쾌적한 게임 환경을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하시는 PC방 사장님들이 많은데 PC방 영업 환경은 점점 어려워지는 것 같아 가슴이 아픕니다. 금연 구정 지정 법안이 PC방 시장의 현황을 잘 반영하여 정해졌으면 합니다.

- NHN 한게임 <테라>의 PC방 정책을 한마디로 정의해주세요.

“한게임 PC방 서비스를 더욱 새롭게, 더욱 다양하게, 더욱 만족할 수 있게 제공하자”입니다.  PC방이 만족하는 그날까지 더욱 열심히 뛰도록 하겠습니다.

- 추후 서비스 예정인 다른 게임들의 PC방 프로모션 계획이 있으시다면 알려주세요.

아직 구체적으로 밝힐 단계는 아니기에 자세히 말씀 드릴 수 는 없지만 올해 서비스를 준비 중인 각 게임이 다양한 장르인 만큼 게임의 장르적 특성에 맞춘 톡톡 튀고 개성이 넘치는 PC방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아이러브PC방의 독자인 업주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과거부터 지금까지 한게임 PC방에 보내 주신 PC 사장님들의 관심과 사랑에 감사 드리며, 앞으로 더욱 노력하여 좋은 모습을 보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계속 지켜봐 주십시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