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야구9단> 야구여신계 돌풍의 중심
야구사랑 전파하는 미녀 아나운서 최희

일본 지바롯데의 김태균과 결혼한 김석류 아나운서의 뒤를 이어 KBS N의 '아이러브 베이스볼' 주말 진행을 맡으며 ‘제2의 야구여신’으로 주목받고 있는 최희 아나운서는 아직 풋풋한 새내기 아나운서이지만 잘 나가는 연예인들만 한다는 게임 홍보모델이 됐다. NHN에서 서비스하는 웹 기반의 야구 시뮬레이션게임 <네이버 야구9단>의 모델로 발탁된 것. 최희 아나운서를 만나 그녀의 야구 사랑이 어느정도인지 직접 확인해 봤다.

   

최근 ‘미녀 스포츠 아나운서’로 인기가 많으신데…

인기가 높은지 잘 모르겠어요. 대중교통으로 출퇴근하는데 아무도 못 알아보시구요~ 화장을 안하고 다녀서 그런지(웃음). 아나운서로서 ‘미녀’타이틀로 주목 받는 것이 좀 부담스러운 부분도 있어요. 미녀 보다는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좋게 봐주신 것 같구요. 제 친구들이나 주변에선 저를 미녀취급? 절대 안 해줍니다.

<네이버 야구9단> 홍보모델로 활동하고 계신데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아직 많이 부족한데 야구게임을 홍보하는 모델이 된 사실이 아직도 얼떨떨합니다. 솔직히 처음엔 내가 정말 이걸 해도 되나 싶었습니다. 그렇지만 선배들이 할 수 있도록 여건을 만들어주셔서 용기내서 시작했습니다. 야구장을 돌아다니며 인터뷰하고 아이러브베이스볼을 진행했던 경험이 게임 모델로서 도움이 된다면 한 번 제대로 도전해보고 싶기도 했구요.

<네이버 야구9단>은 어떤 게임인가요?

<야구 9단>은 야구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게임이에요. 자신이 직접 감독이 되어 선수들을 선택하고 구단을 꾸려서 작전을 짜고 진행하는 게임입니다. 또 컴퓨터뿐 아니라 스마트폰으로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고 들었어요. 요즘 스마트폰에 푹 빠져 있는데 경기장에서 실제 선수들과 함께 해보고 싶네요.

최근 경쟁작인 <프로야구 매니저> 홍보모델로 송지선, 김민아 아나운서가 발탁되기도 했는데요, 이들과 대적하는 최희 씨의 매력과 홍보전략에 대해 알려주세요.

두 분다 아나운서 선배님이기 때문에 야구도 훨씬 많이 아시고, 인기도 많으시고, 모든 면에서 저보다 월등합니다. 제가 배워야 할 점이 많아요. 그래서 게임서비스가 경쟁작일지라도 모델로는 경쟁상대가 안 되는 것 같습니다. 제 매력은 잘 모르겠고요, 게임 홍보전략은 저도 열심히 게임을 할 예정이니 많이들 즐겨주셔요~!

야구나 스포츠를 원래부터 좋아하셨나요?

일을 하면서 좋아하게 됐어요. 지금은 취미가 야구 관람일 정도로 거의 빠짐없이 챙겨봅니다. 특히 제가 인터뷰했던 선수가 멋진 모습을 보여주면 기분이 좋아요. 그래서 주로 인터뷰했던 선수들을 응원하면서 경기를 보는 편입니다.

남자친구는 있나요? 이상형이 있다면…?
지금은 남자친구가 없어요. 이상형은 눈빛이 따스한 착한 남자! 빨리 만나고 싶네요^^

어떤 아나운서가 되고 싶으세요?

늘 배우는 아나운서가 되겠습니다. 특히 스포츠 쪽은 공부도 계속해야 하고 끊임없이 업데이트가 필요한 분야예요. 게으름 피우지 않고 열심히 배워서 전문성을 갖춘 아나운서가 되겠습니다. 그래서 더 많은 스포츠 팬들이 편안하게 느끼고 자꾸 보고 싶은 아나운서가 되고 싶네요^^

향후 <네이버 야구9단> 홍보모델로서의 활동과 개인적인 계획은 무엇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아무래도 <네이버 야구9단>모델이 되었으니 더 야구에 대해서 많이 알아야겠지요. 더 열심히 공부하고 배워서, 스포츠채널의 아나운서로서 더 전문적이고 자신감 있는 모습 보여드리고 싶어요. <네이버 야구 9단> 많이 사랑해주세요~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