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게이밍 제품 관련 업체들이 PC방 시장에 많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PC방 관련 커뮤니티에 게이밍 제품에 대한 내용이 올라오고, PC방 대상 공동구매가 추진되는 등 활발한 움직임이 눈에 띈다. 하지만, 이런 노력도 PC방 특성을 파악하지 못한다면 좋은 성과로 이어지지 않는다. PC방 시장은 매력적이지만 그만큼 많은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

PC방 시장에서 인지도를 쌓기 위해서 직접 발로 뛰고 동분서주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들이는 노력이 비해 성과를 얻지 못하고 흐지부지될 가능성도 크다. 업주의 관심을 사로잡는 색다른 홍보 전략이 떠오르지 않는다면 PC방 시장에 맞는 제품을 내놓고 꾸준히 이벤트를 진행하는 전형적인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쉬지 않고 떨어지는 낙수가 단단한 바위를 뚫듯이 말이다.

PC방 시장에 먼저 진출한 게이밍 브랜드인 스틸시리즈는 앞서 설명한 방법으로 차근차근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다. 다른 게이밍 브랜드보다 앞서 PC방 시장에 정성을 쏟아온 스틸시리즈는 자사 제품 가운데 PC방에 적합한 제품들을 소개하는 한편, 이번에는 PC방 맞춤형 3팩 제 품을 출시했다.

패키지를 간소화해 가격의 거품을 줄인 3팩 제품의 출시는 스틸시리즈가 PC방 시장에 한층 다가섰음을 의미하는 것으로 PC방을 위한 대표 게이밍 마우스인 킨주 플러스 3팩 제품과 QcK 미니 패드 3팩 제품을 선보였다. 스틸시리즈의 제품 가운데 PC방 수요가 가장 많은 제품인 만큼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G1보다 한 수위 마우스, 킨주 플러스

   
 

▲ PC방용 스틸시리즈 킨주 플러스 3팩

 

킨주 플러스는 스틸시리즈의 보급형 게이밍 마우스 제품으로 한국시장의 특성을 고려해 내놓은 제품이다. 별도 패키지로 판매되던 제품을 보다 PC방에 알맞도록 3팩 패키지로 변경해 출시했다.

경쟁 제품인 로지텍 G1보다 높은 성능을 가진 제품으로 G1와 차별화를 원하는 업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G1에 익숙했던 손님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충분한 경쟁력을 가진 PC방 마우스로 주목받고 있다. 전체적인 하드웨어 성능이 G1보다 우수하고 특히 미세한 움직임에도 정확히 반응하는 센서의 능력은 업주와 손님들에게 인정받고 있는 부분이다.

   
 

▲ 스틸시리즈 킨주 플러스

 

킨주 플러스는 좌우가 같은 양손잡이용으로 왼손, 오른손잡이 손님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킨주 플러스는 화려하지 않지만 단순하고 깔끔한 외형의 제품으로 표면이 무광 재질로 우레탄 코팅이 되어 있어 땀이나 먼지 습기 등에 강하며, 장시간 사용해도 처음 잡았을 때와 같은 그립감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전체적으로 내구성이 강하며, 선 꼬임과 단선을 방지해주는 패브릭 소재 케이블이 사용되어 고장 위험을 크게 낮췄다.

킨주 플러스의 버튼 구성은 좌/우 클릭, 스크롤 휠, CPI(해상도) 변경버튼까지 4개로 단순하게 구성되어 있다. 다른 게이밍 마우스는 버튼의 수가 많고, 버튼의 위치가 복잡해 조작이 어렵지만 킨주 플러스는 버튼을 단순하게 배치해 쉽게 누를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더불어 가운데 역삼각형 모양의 CPI 변경버튼은 3가지 설정값이 저장되어 있어 게임 중에도 쉽게 변경해 사용할 수 있다.

킨주 플러스는 3,200CPI, 9,735FPS로 동작하는 옵티컬 센서를 장착해 빠르고 정밀한 움직임이 가능하다. 이런 정밀한 움직임이 G1과 비교해 킨주 플러스가 내세울 수 있는 장점이다. FPS, MMORPG 등 마우스 움직임이 많고 복잡한 온라인게임에서도 킨주 플러스는 신속 정확한 포인팅이 가능하다.

더불어 마우스의 정보를 PC에 보내는 속도인 리포트 레이트가 일반 USB 마우스보다 8배 빠른 1,000Hz(1ms)이다. 전체적인 반응 속도나 센서의 정밀함이 경쟁 제품인 로지텍 G1보다 한 수 위다.

킨주 플러스와 찰떡궁합, QcK 미니 패드

   
 

▲ PC방용 스틸시리즈 QcK 미니 패드 3팩

 

스틸시리즈는 마우스와 떼놓고 생각할 수 없는 마우스 패드 또한 PC방용 3팩 제품을 선보였다. PC방에 가장 적합한 마우스 패드 제품인 QcK 미니 패드를 3팩 제품으로 내놓은 것이다. 얼마 전 <스타크래프트2> 한정판 제품이 출시되기도 했던 QcK 미니 패드는 킨주 플러스 움직임에 최적화된 마우스 패드이다.

QcK 미니 패드의 크기는 PC방 환경에 적합한 수준인 가로 250mm, 세로 210mm이다. 패드의 품질이 고르기 때문에 어느 위치에서도 마우스가 최상의 상태로 움직일 수 있다. 재질이 천으로 되어 있어 움직임이 부드럽다.

   
 

▲ 스틸시리즈 QcK 미니 패드

 

QcK 미니 패드의 두께는 2mm이며, 3층 구조로 되어 있다. 상단은 특수코팅 처리된 천 재질로 되어 있으며, 가운데는 첨단 버블공법이 사용되어 마우스 이동 시 안정감과 충격을 완화해준다. 마지막으로 바닥면은 특수 격자 패턴 무늬로 어떤 바닥면에서도 미끄럼 없이 패드를 고정해 준다.

PC방을 위한 출시된 스틸시리즈 3팩 제품들

이번에 출시된 스틸시리즈의 3팩 제품은 판매가격을 낮춰 PC방 업주가 구매하는데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구성한 기획 상품이다. 기본적으로 우수한 스틸시리즈 제품들의 장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패키지를 3팩으로 간소화해 비용을 줄여 가격을 낮춘 것이다.

킨주 플러스와 QcK 미니 패드의 조합은 기존 PC방 마우스와 패드들보다 한층 우수한 품질의 제품이기에 기존 비슷비슷한 제품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업주나 온라인게임에 더 최적화된 마우스를 찾는 업주 등에게 추천할 만한 제품이다.

다양한 게이밍 마우스가 시중에 유통되고 있지만 그 중 스틸시리즈의 킨주 플러스는 특히 성능과 가격의 균형이 잘 맞는 제품이다. 이미 많은 PC방 업주들이 사용해 호의적인 평가를 하고 있기에 3팩 출시로 PC방에 한발 더 다가서게 되었다.

스틸시리즈의 3팩 제품에 대한 정보 및 기타 문의는 스틸시리즈 홈페이지 (www.steelstyle.co.kr)나 전화 070-8290-2570로 하면 된다. 앞으로 스틸시리즈는 PC방 관련 제품과 이벤트를 꾸준히 진행할 계획하고 있는 만큼 관심 있게 지켜보도록 하자.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