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비용, 고효율 과연 PC방에서도 가능할까? 콘솔게임방과 PC방을 겸업한다면? 다른 PC방과 차별화를 두기 위해 PC방안에 콘솔게임룸을 만들어 수익을 올리고 있는 PC방이 있다고해서 컴정보에서 찾아가 보았다.

● 컴정보 : 안녕하세요! 사장님!
● 메 카 : 네! 안녕하세요!
● 컴정보 : 어떻게 PC방과 콘솔게임방을 겸업 할 생각을 하셨나요?
● 메 카 : 다른 PC방과 차별화를 두고 싶은 생각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 컴정보 : 오픈 하신 지는 얼마나 되었나요?
● 메 카 : 4월 30일날 오픈 했으니까, 한달 하고 5일정도 되었습니다.
● 컴정보 : 콘솔게임방의 반응은 어떤가요?
● 메 카 : 아직 홍보가 부족해서 아는 손님만 알고 있지만 반응은 굉장히 좋습니다.
● 컴정보 : 현재 콘솔게임방은 요금을 시간당 얼마씩 받고 있나요?
● 메 카 : PC나 콘솔게임기나 똑같이 시간당 1,200원씩 받고 있습니다. 처음 시작할 때는 1,000원씩 받았는데 다른 PC방과의 형평성을 고려해서 200원을 인상했습니다.
컴정보 : 요금을 인상하면 손님들이 싫어할텐데^^ 요금을 올렸을 때 반응은 어땠나요?
● 메 카 : ^^ 손님들이 넓은 마음으로 용서(?)해 주셔서 아무문제 없이 장사를 하고 있습니다.
● 컴정보 : 콘솔게임방에는 게임기가 몇대나 비치되어 있나요?
● 메 카 : PS2가 13대, X-BOX가 2대, 게임큐브가 1대로 총16대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X-BOX나 게임큐브를 더 비치하고 싶은데, 게임들이 다양하지 않아서 현재는 16대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 컴정보 : 콘솔게임룸을 증설하시는데 비용은 어느 정도가 드나요?
● 메 카 : 인테리어는 평당 100만원 정도가 들어가고요! 콘솔게임기는 보통 PS2가 30만원대입니다. 아~그리고 모니터가 33만원 정도 하니까! 인테리어를 뺀다면 콘솔게임기세트가 대당 63만원이니까 천만원 정도 들어갔습니다.
● 컴정보 : 콘솔게임기가 60만원대면 PC에 비해서 초기비용은 얼마 안 들어가는군요! 그럼 업그레이드나 기타 설치후에 추가비용이 들어가나요?
● 메 카 : 설치후에는 업그레이드나 기타 다른 비용 지출은 없습니다. 물론 고장이 나면 수리비용은 당연히 들어가고요^^
● 컴정보 : 그러면 콘솔게임기로 하루 평균 수익을 얼마나 올리시나요 ?
● 메 카 : 대당 평균 하루에 14000원정도입니다. 물론 주말에는 더 많은 수익을 올리고 있죠!
● 컴정보 : 하루에 대당 14,000원 정도의 수익이 난다면 굉장히 많은 수익이 나는 것 같은데, 콘솔게임기을 더 증설하실 생각은 없으신가요?
● 메 카 : 네~ 물론 증설 할 생각입니다. 올해 연말쯤~ 증설 할 계획입니다.
● 컴점보 : 왜~ 연말에 증설하시려고 하시죠!
● 메 카 : 네, 이유는 연말에 콘솔게임기에도 네트워크가 지원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 때가서 X-BOX를 증설할 계획입니다.
● 컴정보 : 저희가 알기로는 PS2의 게임수가 많은 걸로 알고 있는데, 왜 게임수가 적은 X-BOX를 증설하려고 하시나요?
● 메 카 : 네, 물론 PS2가 다양한 게임들이 있지만, 아직 네트워크 쪽의 준비가 안된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출시되는 게임도 많고 네트워크 작업도 완벽하게 마친 X-BOX를 증설 할 생각입니다.
● 컴정보 : 네~ 그러면 요즘 가장 인기 있는 콘솔게임은 무엇인가요?
● 메 카 ; 네! 시즌이 시즌이다 보니 ‘위닝11’이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월드컵경기가 있는 다음날이면 꼭 전날 경기가 있었던 나라들의 경기를 즐기기 위해 손님들이 많이 옵니다. 한국과 풀란드의 경기가 있엇던 다음날은 자리가 부족했을 정도니까요!

● 컴정보 : 콘솔게임룸은 장사가 잘되는 것 같은데 상대적으로 PC방은 어떤가요?
● 메 카 : PC방도 유동인구가 많아서 그런지 손님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개업한지 한달 밖에 안된 PC방치고는 단골손님도 꽤 있고, 길드도 있으니까요.
● 컴정보 : 길드요! 어떤 길드가 있습니까?
● 메 카 : 뮤 5서버에 ‘멸치길드^^’라고 있습니다.
● 컴정보 : 멸치길드요! 그럼 사장님도 혹시 온라인게임을 즐기시나요?
● 메 카 : 아니요! 저는 온라인게임보다는 레인보우나 코스트리콘같은 1인칭 슈팅게임을 좋아합니다.

● 컴정보 : 게임메카PC방에서는 단골손님을 위해 특별한 서비스를 한다는 소문이 있던데? 무슨 서비스를 하고 있나요!
● 메 카 : 저희 PC방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우선 대형 브로마이드, 마우스패드를 드리고, 장시간 게임을 하시는 손님들을 위해 슬리퍼를 준비해 놓았습니다.

● 컴정보 : 네, 사장님 마지막질문으로 요즘 PC방 상황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말씀해 주세요!
● 메 카 : 시기가 안 좋은 건 사실이지만 아이디어로 승부를 한다면 꼭 그렇게 어려운 건 아니라고 봅니다.
● 컴정보 :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메 카 : 네, 안녕히 가시고요! 앞으로도 유익한 기사 부탁드립니다.

PC와 콘솔게임기를 비치해 다른 곳과 차별화를 둔 게임메카 PC방은 요즘 불경기를 맞고있는 PC방의 또 다른 대안이라고 생각한다. 엄청난 비용을 들여 PC방을 리모델링 하기보다는 남들과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승부를 하는 것이 PC방의 나갈 길이라고 본다.

ck1212@combo.co.kr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