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전문 벤처기업 '케이텍'
상태바
마우스 전문 벤처기업 '케이텍'
  • 승인 2002.07.03 18:59
  • 아이러브피시방
  • webmaster@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방이 점차적으로 고급화 대형화로 이어지면서 컴퓨터의 성능과 함께 모든 환경이 최고로 이루어지고 있다.
게임을 즐기는 분들이 가장 민감하게 생각하는 것은, 물론 PC의 사양과 전용선이겠지만 또하나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마우스이다.
게임대회에 참석하는 유수의 실력자들이 제각기 개인 마우스를 지참하는 것을 보면 쉽게 알 수 있다. 2~3년 전의 마우스는 대부분 저가의 볼마우스가 주류를 이루었지만 요즘은 대부분 광마우스로 전환되어 가는 시점이다.
광마우스와 일반볼 마우스와는 어떤 차이가 있으며, 또한 광마우스는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마우스 전문 벤처기업 (주)케이텍을 찾아 여러가지 궁금한 사항을 알아보았다.

▲ 컴보 : PC방에서 가장 궁금한 사항이 바로 가격 문제가 아닌가 싶은데요. 현재 유통되는 광마우스의 가격은 어느 정도인가요?
▲ 케이텍 : PC방에서 주로 이용하는 제품의 가격은 12,000원 전후로 유통되고 있습니다. 아마도 점차적으로 가격이 하향 조정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 컴보 : 일반 볼마우스와 광마우스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 케이텍 : 아마도 가장 큰 차이는 볼과 빛의 차이겠지요. 볼마우스는 볼로 작동을 하며, 광마우스는 볼이 없고 빛으로 작동을 하는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광마우스는 수명이 길고 가볍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죠. 그리고 광마우스는 마우스패드가 없어도 된다는 차이점이 있겠네요.

▲ 컴보 : 광마우스는 스타크래프트와 같은 게임에서는 끊김 현상이 있어 PC방에서는 부적합하다는 말씀을 하는 업주 분들이 계신데요. 어떤가요?
▲ 케이텍 : 케이텍 광마우스는 끊김 현상을 줄이기 위해 프로게이머 임요환씨가 직접 사용중 입니다. 스타크래프트 대회에 케이텍 마우스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끊김현상은 검증이 된 사항입니다. 또한, 장시간 사용시 손목의 피로를 줄이게끔 디자인되어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 컴보 : 그렇다면, 프로게이머 임요환씨가 제품제작에 참여하였나요?
▲ 케이텍 : 예, 제품의 디자인과 성능에 관한 조언을 계속 해주고 계시며,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게임 이용시 불편한 사항을 최소화 하였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 컴보 : 광마우스의 일일생산량은 얼마나 되며, 제품의 종류는 얼마나 되나요?
▲ 케이텍 : 하루 생산량은 1,000개 정도이며, 현재 PS/2, USB, COMBO 등의 모델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디자인 색상은 각 모델별로 4가지입니다.
▲ 컴보 : 게임방과 일반소비자용의 차이가 있나요?
▲ 케이텍 : 특별한 차이점은 없지만 게임방 모델은 유광처리를 한다는 것이 큰 차이점입니다. PC방은 여러 명이 하나의 마우스를 사용하므로 세균과 더러움이 문제인데, 그 부분을 해결 하고자 광택처리를 하여 어느 정도는 해결을 하고 있습니다. PC방 사장님들이 대단히 만족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 컴보 : 케이텍의 광마우스는 순수 100% 국내 기술력인가요?
▲ 케이텍 : 광센서 부분은 HP에 로열티를 지불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국내에 모든 광마우스는 HP에 로열티를 지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컴퓨터의 CPU를 100% 수입하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보면 될 것이며, 광센서 외에는 100% 국내 기술력이며 현재 국내 기술력은 세계적인 수준입니다.
▲ 컴보 : 광마우스는 수명이 길기 때문에 재구매가 적을 것 같은데요?
▲ 케이텍 : 물론 그렇게 볼 수도 있지만, 6개월마다 계속하여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기 때문에 큰 걱정은 하지 않습니다. 또한, 얼마 전에는 지문인식 마우스를 개발하여 미국에 수출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 컴보 : 지문인식 마우스는 처음 듣는 것 같은데요?
▲ 케이텍 : 예, 지문인식 마우스는 마우스에 지문을 입력하고 사용하게 되므로 본인 이외에는 사용할 수 없는 마우스를 말합니다. 아마, 국내에도 점차적으로 보급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 컴보 : 케이텍 광마우스는 타사 제품보다 가벼운데 이유가 뭔지요?
▲ 케이텍 : 케이텍 광마우스는 UV코팅 처리를 하고, 또한 부품을 칩으로 통합하여 부품 10개 사용할 것을 2개만 사용하는 기술로 무게를 줄였습니다.

▲ 컴보 : 바쁘신데 취재에 응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 드리고, 국내뿐만이 아닌 세계 시장으로 뻗어 가는 케이텍이 되길 바랍니다.
▲ 케이텍 : 감사합니다! 컴정보도 PC방에 꼭 필요한 존재가 되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광마스에 관하여 알아보았는데, 여러 가지 장점을 가진 광마우스가 점차적으로 대중적으로 사용이 될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에는 가격적인 부분이 부담되었지만, 요즘은 어느 정도 부담을 줄인 가격이 자리잡아 가고 있으므로 PC방에서 일반마우스 2~3개 값이면 구매가 가능하며, 또한 성능과 수명이 좋기 때문에 PC방에서 광마우스 사용은 계속하여 늘어날 전망이다.

8월호에는 PC방에 점차적으로 보급되어 지고 있는 LCD모니터 제조업체를 찾아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PC방 사장님들 궁금한 사항을 메일로 보내 주시면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jang@com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