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더위라고 보기엔 폭염에 가까운 더위가 이어지고 있지만 절기상 가을에 접어들었다는 처서가 지났기에 머지 않아 선선한 가을바람이 불고 여러 스포츠게임들이 주목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발맞춰 국내 대표 골프게임 3인방은 때를 기다렸다는 듯 스포츠 시즌인 가을을 겨냥한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개최해 유저들의 스포츠 본능을 자극하고 있다.

우선 엔트리브소프트(대표 김준영)는 최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온라인 골프게임 <팡야>(pangya.gametree.co.kr)의 10번째 캐릭터인 깜찍한 외모가 돋보이는 8살 꼬마 아이 ‘넬’을 업데이트했다. 26일에는 ‘넬’의 마법사 컨셉 의상 아이템을 추가하고 게임 내 대화방에서 ‘넬’의 머리가 커지거나 캐릭터 주변에 폭죽이 터지는 등 재미있는 효과가 나타나는 특별상 아이템을 추가했다. 또 늦더위를 시원하게 달래줄 2010 시즌 수영복 스크래치 카드 아이템을 출시하고 지난 시즌 수영복을 30% 할인하여 기간한정으로 판매한다.

   

 

▲ <팡야>에 새롭게 선보이는 캐릭터 '넬'. 10번째 신규 캐릭터인 '넬'은 귀여운 외모가 눈길을 끈다.

 

컴투스(대표 박지영)는 자사가 개발한 온라인 리얼 골프게임 <골프스타>(http://golfstar.co.kr)에 대규모 업데이트인 ‘펀펀(FunFun) 골프스타’를 26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골프스타>는 신규 코스 및 클럽, 의상 등을 추가했다. 신규 코스 ‘하와이 C.C’는 세계적인 관광지로 유명한 하와이를 배경으로 오아후 섬의 현무암 지대와 야자수 장애물이 배치된 고난이도 코스로 설계됐다. 또 능력치를 향상 시킬 수 있는 보조 의상과 클럽, 골프공을 비롯해 ‘프로’ 등급 유저들을 위한 전용 클럽도 추가했다.

   
 

▲ 컴투스는 시원한 해변이 배경인 하와이C.C가 업데이트 되었다.

 

온네트(대표 홍성주)의 골프게임 <샷온라인>(www.shotonline.co.kr)은 2010년 엘로드 브랜드 아이템을 지난 23일 게임내 선보였다. 샷온라인은 골프 브랜드인 엘로드와 업무 제휴를 맺어, 엘로드 골프용품을 동일한 디자인으로 제작해 게임 내에 출시하고 있다. 이번에는 엘로드의 2010년 클럽 풀세트와 여름 신규 의상 8종을 출시했다. 새롭게 추가된 클럽 세트는 실제 제품을 그대로 반영해 제작됐으며, 신규 의상은 엘로드의 제품과 색감을 동일하게 만들고 추가 능력치를 부여했다.

   
 

▲ 실제 골프 관련 브랜드인 엘로드와 제휴로 브랜드 제품이 업데이트 된 <샷온라인>

 

엔트리브소프트 관계자는 “올 하반기에도 낚시, 축구, 댄스 등 다양한 스포츠게임들의 런칭 소식들이 심심치 않게 들려오고 있다”며 “계절적인 이슈와 함께 타장르 스포츠게임들의 등장은 골프게임들에게도 적지 않은 긴장감을 준다는 점에서 시의적절한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