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을 즐기는 손님의 비중이 높은 PC방에서 마우스는 게임 콘트롤을 담당하는 중요한 하드웨어 중 하나다. 때문에 PC방 업주들은 마우스 선택에 특히 많은 신경을 쓴다. PC방 업주들은 마우스 구입할 때 가격이나 A/S, 품질은 물론이고, PC방 손님의 선호도 등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해 선택한다.

이런 PC방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마우스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지만 진입 장벽이 높기에 쉽게 자리잡지 못하고 있다. PC방을 공략하기 위한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지 못한 제품은 업주들의 선택을 받을 수 없는 것이다.

최근 국산 마우스 브랜드들은 A/S를 강화하면서 해외 브랜드에 내주었던 점유율을 점차 높이고 있는 상황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품질, 뛰어난 A/S를 무기로 PC방 시장을 공략하고 나선 것이다. 이런 국산 마우스 브랜드 중 특히 ‘프로젠’의 움직임이 적극적이다.

PC방용 게이밍 마우스 프로젠 GX550

프로젠은 꾸준히 PC방 시장을 위한 게이밍 마우스 제품을 선보였고, 최근 전작인 GX500(디자인특허등록)을 바탕으로 좀 더 세련된 디자인의 후속 모델인 GX550을 출시했다. GX550은 한국인의 손에 가장 잘 맞는 최적의 그립감을 제공하기 위해 디자인되어 장시간 게임을 하여도 피로감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프로젠 GX550 게이밍 마우스는 다양한 특징을 가진 제품이다. 어떤 특징을 갖고 있는지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자.

   

먼저 GX550은 아바고(Avago) 센서를 사용해 각종 마우스 패드 및 바닥면의 특성을 타지 않는 것은 물론이고, 유리 위에서도 동작된다. GX550은 1,000DPI, 4,500FPS로 동작하기에 빠른 속도와 정밀하게 움직일 수 있어 FPS와 RTS 게임에 적합하다.

GX550의 내부를 살펴보면 제품의 품질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GX550은 전원이 불안정한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안티노이즈 설계로 제작되었다. 여기에 SMT 설계를 통해 강한 내구성 및 안정성을 구현했다.

우수한 부품을 사용해 내구성이 뛰어나

   

GX550의 내구성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스위치와 휠 부분에는 일반 마우스보다 높은 내구성의 부품들이 사용되었다. 먼저 스위치의 경우 일반 마우스 5배 이상의 내구성을 갖고 있는 옴론(Omron)사의 스위치를 사용했으며, 휠의 경우 일반 마우스 2배 이상의 내구성을 갖고 있는 알프스(Alps)사의 엔코더 휠을 채택했다.

   

일반 마우스로 달리 USB 단자에 골드 도금 커넥터를 사용한 것도 GX550의 특징이다. 골드 도금은 노이즈를 차단하는 것은 물론 PC나 노트북에서 보다 안정되고 빠른 신호를 전달한다.

   

GX550은 일반 마우스에서 많이 사용되는 고무 휠이 아닌 골드 메탈 휠을 사용했다. 골드 메탈 휠은 일반 고무 휠에 비해 터치감이 좋고 내구성이 뛰어나다.

   

GX550은 땀이 차지 않고 손가락 자국이 남지 않아 미끄러움이 덜한 옴론사의 무광버튼을 사용했다.

최적의 무게와 전용 설정 프로그램을 제공

   

온라인게임을 즐길 때 부드러운 마우스의 움직임을 위해서는 마우스 무게를 적정 수준으로 유지해야 한다. GX550은 게이밍 마우스로 최적의 중량으로 알려진 90g으로 제작되었다. 때문에 정확하고 빠른 움직임이 가능해 정밀한 작업에도 불편함이 없으며, 안정된 그립감으로 장시간 게임을 즐겨도 편안하다.

   

GX550을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프로젠에서 제공하는 마우스 세팅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된다. 프로젠 최적화 셋팅 프로그램인 GXWARE는 버튼 구성 및 휠의 스크롤속도, 마우스 속도, 가속도 등을 조절할 수 있어서 마우스를 최상의 상태로 만들 수 있다. 사용자의 취향에 맞춰 GX550을 최적화 시킬 수 있다.

현재 PC방에서 많이 사용되는 마우스 가운데 일부 해외브랜드 제품들은 고가의 가격을 유지하면서도 A/S 서비스 정책을 축소해 업주들의 빈축을 사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PC방 업주들은 PC방에 적합한 마우스를 다시금 물색하고 있는 중이다.

이런 시기에 프로젠은 국내 전문 브랜드란 타이틀을 앞세워 저렴한 가격과 최고의 A/S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A/S 서비스를 강화함으로써 PC방 업주들에게 어필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프로젠 A/S 고객지원은 최고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당일 접수 건에 대하여 당일수리, 당일 배송하여 PC방 업주의 영업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처리하고 있다. 여기에 연중무휴 A/S 문의를 받고 있어 A/S 처리가 수월하다.

   

프로젠 GX500의 명성을 이어받은 GX550은 저렴한 가격과 뛰어난 품질을 갖춘 것뿐만 아니라 우수한 A/S 서비스까지 제공해 PC방 마우스로 적합한 제품이다. PC방용 마우스 시장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는 상황에서 프로젠 GX550은 PC방 업주들로부터 많은 선택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