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PC방을 살펴보면 LCD 모니터 크기는 점점 커지고 케이스의 크기는 점점 작아지고 있다. PC 1대당 차지하는 공간이 적어지면서 자연스럽게 케이스의 크기가 작아지고 있다. 그에 따라 케이스의 위치도 모니터의 측면에서 모니터의 뒤쪽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케이스의 크기가 작아진 것은 ODD의 사용이 줄어들면서 자연스럽게 이뤄진 것이며, 앞으로 케이스는 점점 더 얇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그래픽카드의 크기 자체가 줄어들지 않는 이상 현재 출시되어 있는 PC방 케이스의 형태는 큰 변화없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케이스가 모니터 뒤쪽에 배치되면서 업주나 관련 업계 관계자의 케이스 선택 기준이 가격이나 내구성, 조립의 편리성 등에 맞춰져 가고 있는 상황이다. PC의 부품을 담는 역할을 하는 PC 케이스에 많은 비중을 두지 않는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경향과 반대로 PC방 인테리어가 점점 깔끔해지고 화사해지면서 디자인이 좋은 케이스를 찾는 업주들도 늘어나고 있다. 기존의 디자인을 답습하는 케이스에서 벗어나 좀 더 신선한 디자인의 케이스를 선호하는 업주들이 늘어나면서 PC방 케이스에도 보다 화려한 색상과 디자인으로 무장한 제품들이 속속 선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그런 제품 가운데 최근 PC방 업주들의 눈을 사로 잡는 케이스가 등장했다. 야마카시 LCD 모니터를 통해 이름을 알린 위텍인스트루먼트에서 선보인 PC방용 케이스인 틱택2는 세련미와 고급스러운 디자인, 화사한 색상으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칙칙한 색상은 가라! 톡톡튀는 색상이 여기있다

   
PC방용 케이스로 틱택2가 갖는 가장 특징은 바로 색상이다. PC방 케이스에서 많이 사용되지 않았던 노란색 베젤을 탑재하고 있어서 톡톡튀는 색상을 원하던 업주들의 눈길을 한번에 사로잡기 충분하다. 밋밋할 수 있는 PC방에 밝은 색상의 케이스를 놓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다른 PC방과 차별화할 수 있는 부분이 될 것이다. 현재 노란색 베젤 제품이 출시되어 있는 상황이며, 차후 블랙과 레드와인, 블루 제품 차근차근 출시될 계획에 있다.

   

전면 베젤의 디자인도 일반 PC방 케이스와 차별화 된다. 입체적인 베젤 디자인을 바탕으로 곡선과 색상 사용이 자연스러워 한층 세련된 디자인을 보여주었다. 여기에 칩방식의 고휘도 LED를 탑재한 것도 특징이다. 칩방식의 고휘도 LED는 오랜 수명과 함께 화려한 불빛을 제공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틱택2의 크기는 폭 175mm, 높이 420mm, 깊이 385mm 수준으로 일반 미들타워 케이스보다는 약 10%정도 작은 크기이며, PC방용 케이스와 비교해 큰 차이가 없는 크기를 갖고 있다. PC방에 적합하게 디자인된 제품이지만 사무용, 가정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틱택2는 다른 케이스와 달리 USB 포트를 비롯한 확장 포트가 케이스 상단에 위치해 있다. 중앙이나 하단에 위치하게 되면 마우스 선이 걸리는 등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지만 확장포트가 상단에 위치하면서 이런 불편함이 해소되었다. 확장 포트가 상단에 위치함으로써 헤드셋과 같은 주변기기를 올려놓고 사용해도 불편함이 없다. 더불어 틱택2는 전면 확장포트를 통해 총 4개의 USB 포트를 지원한다.

틱택2는 m-ATX 및 ATX 메인보드를 장착할 수 있으며, 총 7개의 확장 슬롯을 지원한다.내부 공간은 메인보드를 비롯해 그래픽카드 등 부품을 장착하기에 부족함이 없이 널찍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하드디스크를 장착할 수 있도록 수직으로 베이가 위치해 있으며, 바닥면에도 직접 하드디스크를 장착할 수 있다.

케이스 내부의 깊이가 충분해 길이가 긴 고성능의 그래픽카드를 장착해도 큰 이상이 없다. 현재 PC방에서 많이 사용하는 지포스 GTS250이 약 240mm 수준이며, 틱택2는 최대 320mm 길이의 그래픽카드까지 장착할 수 있기에 그래픽카드 장착 문제는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

   

틱택2는 후면에 통풍을 위한 80mm 팬이 장착되어 있으며, 전면에 흡기를 위한 120mm 팬을 장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더불어 측면 케이스에도 팬을 장착할 수 있도록 했으며, 통풍구도 위치하고 있다. 추가로 120mm 팬을 장착한다면 흡기와 배기가 좀 더 원활해지기 때문에 보다 효과적인 쿨링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PC방에서 중요한 도난 사건 방지를 위한 잠금장치도 장착되어 있다. 외부에서 측면 케이스를 함부로 열수 없도록 열쇠를 사용하는 잠금장치를 장착해 보안에 신경을 썼다.

세련된 디자인과 튼튼한 내구성의 조화

   

위텍인스트루먼트 야마카시 틱택2는 기존 PC방 케이스과 다른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업주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충분한 제품이다. 내부 공간도 넉넉하고 내구성 또한 뛰어난 제품이다. 비슷비슷한 디자인의 케이스가 범람하고 있는 PC방 시장에서 틱택2는 내부와 외부를 모두 만족시켜줄 수 있는 톡톡튀는 PC방 케이스이다.

   

블랙 제품을 선호하는 업주를 위한 차분하고 세련된 느낌의 틱택2 블랙도 출시를 앞두고 있는 만큼 틱택2를 찾는 업주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