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을 운영하면서 가장 신경을 쓰는 것이 바로 PC의 관리다. PC방의 얼굴인 PC를 관리하는 것은 청소부터 시작해 PC의 최적화까지 다양한 부분에 신경을 써야한다. 온라인게임을 즐기지 못하고 시간이 지체되거나 악성코드, 바이러스 등으로 PC가 느려지는 등 소프트웨어적인 문제는 PC방을 찾은 손님들에게 PC방 이미지를 나쁘게 만드는 문제를 야기시킨다. 

그렇기 때문에 PC방 업주들은 PC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는 것에 많은 관심을 쏟고 있으며, 최적의 셋팅이 되어 있는 원본데이터 하드디스크를 갖고 주기적으로 PC에 적용시키고 있는 상황이다. PC방마다 차이는 있지만 하드디스크 데이터작업 주기는 1달정도로 알려져 있다.

PC방의 원본 하드디스크 작업은 250GB 이상의 원본 데이터를 최소 50여대의 PC에 복사하기에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그렇기 때문에 특정일을 정해놓고 작업을 실시하지만 작업 효율이 낮은 편이다.

원본 하드디스크 작업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은 바로 하드디스크 복사기를 사용하는 것이다. 여러 대의 하드디스크를 연결하면 작업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는 것이다.

원본 하드디스크 작업의 효율을 높이는 방법은?

   
 

▲ 디존아이 FHC105  프로

 

데이터 복사 솔루션 전문적 업체인 디지털존이 선보인 디존아이 FHC105 프로는 이런 원본 하드디스크 작업시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제품이다. 현재 PC방을 비롯한 PC방 유지보수 전문업체와 PC방 납품 전문업체에 디존아이 제품군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 원터치 방식으로 되어 있어 하드디스크 탈착이 간편하다

 

디존아이 FHC105 프로는 5대의 하드디스크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다. 원터치방식으로 탈착이 가능하며, 각 포트별로 컨트롤러가 장착되어 있는 하드웨어 복사방식을 채택해 평균 60~80MB/s의 복사 속도를 낸다.

디존아이 FHC105 프로를 사용하면 하드디스크 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어 작업 시간이 줄어들기 때문에 높은 작업 효율을 갖고 있으며, PC를 필요로 하지 않기에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 LCD와 버튼만으로 조작이 가능하다

 

디존아이 FHC105 프로는 LCD 화면을 보고 상단에 위치한 4개의 버튼 조작만으로도 간편하게 하드디스크를 복사할 수 있다.

디존아이 FHC105 프로는 데이터 복사, 모든 파티션 복사, 전체 하드 복사와 같은 꼭 필요한 복사 기능을 내장한 것은 물론이고, 원본 하드디스크와 복사된 하드디스크를 복사 내용을 비교해볼 수도 있다. 더불어 4가지의 완전 삭제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PC방이 디존아이 FHC 제품군을 사용한다면?

그렇다면 실제 디존아이 하드디스크 복사기를 사용해본 PC방 업주의 평가는 어떨까? 인천 부평동에 위치한 누리터PC방 이현출 사장은 1:11 제품인 디존아이 FHC111프로를 구입해 200여대의 PC를 직접 관리하고 있다고 밝혔다.

   
 

▲ 누리터PC방에 설치된 디존아이 FHC111 프로

 

디존아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느낀 점을 이야기 해달라는 질문에는 “작동방법이 간단해 손쉽게 사용할 수 있었고, 파티션복사 및 전체복사까지 사용할 수 있었다. 특히 문제가 있는 하드디스크는 복사과정에서 에러로 표시해주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PC를 관리할 수 있다. 다만 가격이 좀 비싸다는 느낌이 들었지만 B2B 제품으로 출시되다 보니 그런 것 같다”고 말했다.

디존아이 FHC105프로는 부가세를 포함하여 199만원이며, FHC107프로는 269만원, FHC111프로는 399만원에 판매되고 있다. PC방 유지보수나 PC 납품 업체의 경우 시간을 다투는 일이기 때문에 디존 아이 제품을 구입한다면 확실한 도입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디존아이 제품군은 간편한 사용과 하드디스크 복사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제품이다. 다른 하드디스크 복사기에 비해 가격대가 낮은 편이지만 PC방 업주가 구매하기엔 다소 부담스러운 상황이다. 제품의 성능은 충분히 확인되어 있기 때문에 장기할부, 리스 프로그램과 같이 구매의 문턱을 낮추는 작업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구매 프로그램이 진행된다면 디지털존의 하드디스크 복사기 제품인 디존아이의 PC 수요층이 늘어 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