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델 테크놀로지스(대표 김경진)가 2024년 기업용 노트북 및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포트폴리오의 주요 제품을 선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신제품은 기업용 노트북 ‘델 래티튜드 7450 울트라라이트’, 워크스테이션 ‘델 프리시전 5690’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델 프리시전 3680 타워형 워크스테이션’, 무선 ANC 헤드셋 ‘델 프리미어 WL7024’ 등이다.

델은 이번 출시를 통해 기업용 노트북부터 워크스테이션에 이르는 광범위한 AI PC 포트폴리오를 고객에게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래티튜드 노트북과 프리시전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은 AI 가속기를 내장한 NPU 기반의 새로운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와 윈도우 11 코파일럿 전용 버튼을 탑재했고, AI 워크로드를 처리하는 성능을 제공한다.

델 래티튜드 7450 울트라라이트는 1.05kg의 경량 노트북이다. 기존 래티튜드 최상급 9000 시리즈에서만 제공됐던 ‘델 협업 터치패드’를 새로 탑재해 협업 기능을 강화했다. 협업 터치패드는 화상 회의를 시작할 때 자동으로 활성화된다. 마이크 음소거 및 비디오 온·오프, 화면 공유 및 채팅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회의가 끝나면 협업 아이콘이 사라찐다. 4개의 탑 파이어링/다운 파이어링 스피커를 탑재했고, 500만화소 웹캡은 프라이버시 셔터를 장착했다.

신제품은 AI를 기반으로 업무 생산성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새로운 CPU를 통해 카메라가 자동으로 최적의 구도를 잡는 ‘오토 프레이밍’ 기능, 효율적인 워크로드 처리로 배터리 수명 연장 등을 지원한다. 인텔 vPro와 AI 최적화 소프트웨어 ‘델 옵티마이저’를 지원해 안정적이고 최적화된 하이브리드 업무 경험을 제공한다.

‘델 래티튜드 7450 울트라라이트’는 오는 3월 13일 출시된다.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 김경진 총괄사장은 “노트북에서 일상적인 AI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것부터 고부하 AI 워크로드를 실행하는 것까지, AI PC는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보다 스마트한 미래를 여는 중요한 열쇠가 될 것”이라며 “델 테크놀로지스는 기업용 PC 포트폴리오에 더 많은 AI PC 제품을 구비해 고객들이 AI 기반의 미래에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점에서 독보적인 강점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