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씨디렉트(대표 서대식)는 엔비디아 2세대 RTX 아키텍처인 암페어를 기반으로 전용 RT코어, AI Tensor 및 GDDR6 그래픽 메모리를 장착한 기가바이트 지포스 RTX3050 이글 OC와 지포스 RTX3050 UD2 OC(Low Profile)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기가바이트 지포스 RTX3050 이글 OC 6G는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요소와 윈드포스 냉각 시스템을 장착하여 세련된 외관과 성능 유지를 위한 쿨링 시스템까지 고루 갖춘 제품이다.

또한, 얼터네이트 스피닝(Alternate Spinning) 기술은 인접한 팬의 회전 방향을 반대로 하여 두 팬 사이의 공기 흐름 방향을 동일하게 만들어 난기류를 줄이고 기압을 높여 냉각 효율을 높였다.

팬(Fan)은 나노 그래핀 윤활제를 사용하여 팬의 수명을 최대 2.1배까지 향상시켜 더블 볼 베어링의 내구성에 근접하면서도 더 조용하게 작동한다. 

기가바이트 지포스 RTX3050 UD2 OC 6GB는 길이 181mm, 높이 69mm의 크기로 전용 브라켓을 통해 소형 폼 팩터 빌드에 적합하다.

듀얼 팬 디자인과 GPU에 직접 접촉하는 고성능 구리 히트 파이프가 특징이고 히트싱크로 열을 빠르게 방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울트라 듀러블 인증 부품을 사용하여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피씨디렉트 측은 “이번에 출시한 두 제품은 2개의 Display Port와 HDMI 출력을 제공하여 여러 대의 모니터를 사용하는 게이머에게 훌륭한 옵션을 제공하며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