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Xbox 스튜디오는 모장 스튜디오가 ‘마인크래프트’ 베드락 에디션에 적용 가능한 애드온(Add-ons)을 마켓플레이스에 새롭게 출시한다고 2월 26일 밝혔다.

애드온은 기존 ‘모드(mod)’와 유사하게 게임 요소의 모습과 동작 방식을 바꿔주는 기능으로, 새로운 디자인, 모험, 게임 매커니즘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애드온을 통해 플레이어는 커스텀 블록, 아이템, 몹, 레시피 및 기타 게임 콘텐츠를 자신의 기존 및 신규 월드에 추가할 수 있다. 별도의 복잡한 설치 과정 없이 마인크래프트 마켓플레이스에서 손쉽게 애드온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멀티플레이어 월드 및 렐름(Realm)에도 적용 가능하다.

애드온은 플레이어가 원하는 대로 게임 경험을 바꿀 수 있도록 도와주며, 사망 지점에 아이템을 안전히 보관해 주는 묘비를 만들거나, 오버월드 내 두 지점을 연결하는 포털을 짓는 등 보다 다채로운 게임플레이를 가능케 한다.

마켓플레이스에 등록되어 있지 않은 모드도 기존대로 이용 가능하다. 애드온 론칭 이후에도 ‘마인크래프트’ 최종 사용자 라이선스 계약을 준수하는 유명 서드파티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에서 모드를 사이드로딩하는 기능은 그대로 유지될 예정이다.

‘마인크래프트’ 운영진은 이번 론칭을 일종의 ‘스냅샷’이라고 표현하며, 애드온 기능을 테스트하고 커뮤니티의 피드백을 듣기 위한 프리뷰라고 설명했다. 이를 기반으로 추후 더 많은 애드온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마인크래프트’는 이번 론칭을 맞아 플레이어가 직접 애드온을 사용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무료 콘텐츠를 공개했다.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다양한 무료 및 프리미엄 애드온 콘텐츠는 지금 마인크래프트 마켓플레이스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마인크래프트’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